위메이드플레이, 3Q 영업손실 9.5억원… 보드게임 사업 육성 집중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위메이드플레이가 2024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 290억원, 영업손실 9억5000억원, 당기순손실 7억 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0.7%, 전년 동기 대비 3%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나란히 적자 전환한 것으로 집계됐다. 3분기 동시 출시한 신작 2종의 집중 마케팅에 따라 일회성 비용이 전년 동기 대비 63%, 전분기 대비 48% 증가한 탓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다만 위메이드플레이는 9월 출시한 ‘애니팡 매치라이크’, ‘애니팡 머지’의 전방위적 광고선전비 투입을 통해 신규 장르 진출과 신사업 진출의 토대를 마련한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애니팡 매치라이크는 창사 이래 첫 RPG(역할수행게임) 장르 진출을 통해 관련 기술적 토대를 마련하며 창작 장르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했다는 평가다.
또한 동시 출시한 ‘애니팡 머지’ 역시 애니팡 IP사업 1호 게임으로 외부 개발사와의 IP 라이선스, 퍼블리싱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발굴하게 됐다고 전했다.
특히 3분기 실적에서는 ‘애니팡 맞고’, ‘애니팡 포커’를 비롯해 해외 시장에서 ‘슬롯 메이트’ 등 소셜 카지노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보드 게임 서비스 부문의 약진이 관심을 모은다.
별도 법인으로 개발, 운영을 맡고 있는 해당 부문은 3분기 매출 158억원에 영업이익률 7%를 기록하며 위메이드플레이의 새로운 동력으로 자리매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위메이드플레이 민광식 경영기획본부장은 “3분기는 국내외 시장에 자체 창작한 RPG 기반 퍼즐 장르를 제시했고 퍼블리싱 사업 경쟁력을 확인했다”라며 “올해 매출, 이익 등에서 레벨업된 단독 매출이 전망되는 보드게임 사업 육성과 함께 라인업 서비스 개편과 신규 게임, 사업 발굴에 주력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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