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콤텍시스템, 3분기 역대 최고 실적…전년비 흑자전환

권하영 기자
[ⓒ 콤텍시스템]
[ⓒ 콤텍시스템]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아이티센 계열사 콤텍시스템이 흑자전환에 성공함과 동시에, 올해 3분기까지 누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콤텍시스템은 2024년 3분기 별도기준 누계 매출액이 1년 전보다 9.2% 늘어난 1974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71억원, 당기순이익은 83억원으로 전년 대비 흑자전환하며 3분기 누계 기준 역대 최고 실적을 경신했다.연결기준으로는 매출 6018억원, 영업이익 48억원, 당기순이익 140억원을 달성했다.

기존 금융 고객들 외에 공공 부문 시스템 매출이 증가하면서 전체적인 이익 상승을 견인했다는 설명이다.

콤텍시스템은 자회사 실적이 본격 반영되는 4분기엔 보다 높은 수준의 실적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했다.

콤텍시스템은 그동안 축적해 온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주요 프로젝트 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신성장동력으로는 데이터센터(DC)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IT 사업 환경 변화에 따른 DC 구축 사업을 제안하며 추가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권창완 콤텍시스템 대표는 “시스템 매출 등 수익성 높은 사업을 바탕으로 역대 최고 실적 개선을 이뤘다”며 “4분기도 성장 기조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DC 사업 등 신사업을 통해 올해 최고 실적을 기록해 주주들에게 보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권하영 기자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