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틈새유통] 연말 준비하는 유통업계…윈터·크리스마스 시즌 강타

왕진화 기자

국내외 유통 분야에서 매일매일 발생하는 이슈, 너무 빨라 따라잡기 벅차시죠? 오전·오후 티타임을 즐기는 동안, 당신이 어디론가 이동하는 사이, 잠깐의 틈이 주어질 때마다 한 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디지털데일리>가 정리해 전달해드립니다. <편집자 주>

[ⓒ롯데온]
[ⓒ롯데온]

◆롯데온, 12월 말까지 ‘최강 윈터 페스타’ 릴레이 개최

급작스러운 한파가 예상을 뛰어넘었다. 롯데쇼핑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은 12월 말까지 릴레이로 ‘최강 윈터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4년 한 해의 마지막을 장식할 롯데온의 겨울 행사로, 아우터를 비롯해 식품, 리빙, 가전 등 겨울생활 필수품을 최강 혜택에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최강 윈터 페스타 1차 행사는 오는 12월8일까지 진행한다. 키즈 아우터 중심의 ‘온앤더키즈위크’ 행사와 한파대비 아우터를 특가에 선보이는 ‘패션 스포트라이트’ 행사 그리고 식품/리빙/가전 상품을 총 망라한 ‘갓생쇼핑’ 행사와 ‘직구 블랙 세일 페스타’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온앤더키즈위크에서는 키즈 아우터 상품군을 대상으로 최대 3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3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캉골/블루독/네파키즈 등 주요 브랜드 아우터를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패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겨울 아우터 스타일링의 모든 것’을 테마로 에고이스트/아이더/룩캐스트 등 주요 브랜드의 아우터를 특별 할인가에 선보인다.

또한 방한텐트, 제주 서귀포 감귤, 스키장 리트프권 등 겨울나기를 위한 상품을 한자리에 모은 ‘갓생쇼핑’ 행사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갓생쇼핑 행사에서는 식품/리빙/유아동 상품군에 사용 가능한 20% 할인 쿠폰을, 디지털/가전 상품에 한 해 사용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뚜레쥬르]
[ⓒ뚜레쥬르]

◆CJ푸드빌 뚜레쥬르, ‘윈터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달콤한 홀리데이 무드를 담은 케이크를 출시하고, 풍성한 혜택의 사전예약 이벤트를 마련했다. 뚜레쥬르는 ‘Holiday Wishes, 꿈의 소원 상점’을 테마로, 케이크의 촛불을 끄면 소원이 이루어지고 달콤한 상상이 현실이 된다는 크리스마스의 설렘을 담은 시즌 케이크들을 새롭게 선보이며 연말 홀리데이 무드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샤이닝 화이트초코’는 눈이 내린 비주얼의 초코 케이크 위에 크림 요정의 마법으로 빛나는 트리를 표현한 제품이다. ‘홀리데이 레드초코’는 강렬한 레드 컬러에 베리 콤포트와 라즈베리 크런치로 상큼함을 더한 2단 초코 케이크다. 마스카포네 생크림과 딸기 콤포트를 샌드하고 리본 장식으로 완성도를 높인 ‘러블리 홀리데이’도 함께 출시한다.

이 외에도 상큼한 딸기 콤포트가 샌드된 생크림 케이크와 초코 생크림 케이크를 모두 즐길 수 있는 ‘홀리데이 위시 캔들’, 부드러운 망고 크림과 딸기 콤포트가 어우러진 블링블링 트리 콘셉트의 ‘트윙클 망고 트리’, 그리고 레드벨벳 시트에 요거트 생크림과 딸기 콤포트, 블루베리가 샌드된 ‘베리퐁당 마이위시’도 있다.

[ⓒ다이소]
[ⓒ다이소]

◆아성다이소, 동화 같은 크리스마스 속으로! ‘크리스마스 시리즈’ 출시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크리스마스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동물 친구들의 크리스마스 선물가게’를 컨셉으로 기획했다. 클래식한 일러스트 스타일과 차분한 톤의 고급스러운 컬러를 활용해 러블리한 크리스마스 무드를 담았다. 인테리어 용품, 파티테이블 용품, 팬시 용품 등 620여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장식장이나 책상 등에 하나만 두면 동화 같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연말 만찬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용품들도 준비됐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서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내고자 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다이소 크리스마스 시리즈와 함께 행복한 연말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요기요]
[ⓒ요기요]

◆요기요, 화제의 백수저 셰프들과 함께하는 연말 프로모션 진행

요기요가 화제의 백수저 셰프인 최현석‧여경래 셰프와 함께 연말 다이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요기요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총 10명의 고객에게 최현석 셰프의 파인다이닝 ‘쵸이닷’과 여경래 셰프의 고급 중식당 ‘홍보각’의 요리를 풀코스로 즐길 수 있는 식사권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1차 최현석 셰프(11/19~11/21), 2차 여경래 셰프(11/22~11/24)로 응모 기간을 나눠서 진행하며 고객이 원하는 셰프의 레스토랑에 응모하면 된다.

프로모션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요기요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누른 후 음식을 주문하면 자동 응모가 완료된다. 특히, 배달주문을 비롯한 포장주문, 로봇배달, 매장식사, 요마트, 요편의점 등 요기요 앱 내 모든 가게의 주문 건이 응모 건에 포함된다. 요기요는 추첨을 통해 1등 당첨자 10명에게 최대 87만원 상당의 식사권을 2매씩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총 2000명에게는 연말을 기념하는 2024 포인트도 함께 지급할 예정이다. 해당 포인트는 음식 주문 없이 ‘응모하기’ 버튼만 눌러도 참여가 가능하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