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AI휴먼 ‘페르소닷AI’ 가입자 2만명 달성”
[디지털데일리 오병훈기자]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이스트소프트가 AI 휴먼 서비스 출시 이후 성과를 공개했다.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AI 휴먼 서비스 ‘페르소닷에이아이(PERSO.ai)’ SaaS 서비스가 출시 약 6개월 새 국내외 2만명이 가입한 서비스로 성장했다고 25일 밝혔다.
현재, 페르소닷에이아이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 영국, 프랑스, 인도 등 전 세계에서 사용되고 있다. 국가별 이용률은 미국 30%, 영국 15%, 프랑스 10%, 인도 10% 순으로, 한국 외에도 다수 국가 이용자가 페르소닷에이아이를 사용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스트소프트는 페르소닷에이아이에 실존인물과 유사도가 높은 ‘포토-리얼리스틱(Photo-Realistic)’ 제작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구체적인 서비스 특징으로는 ▲좌우 측면 구현한 AI 휴먼 아바타 ▲초상권 제약 없는 전 인종 8K 콘텐츠 ▲모든 종류 대형언어모델(LLM)과 연동이 가능한 AI 휴먼 등이 있다.
페르소닷에이아이 주력 서비스는 AI 휴먼을 활용해 동영상 콘텐츠를 생성하는 AI 스튜디오(AI Studio)와 대형언어모델(LLM)과 연동해 실시간 대화와 번역을 지원하는 AI 라이브 챗(AI Live Chat) 서비스가 있다. 최근에는 오토 더빙 서비스 AI 비디오 트랜슬레이터(AI Video Translator)를 탑재했다.
특히, AI 비디오 트랜슬레이터는 클릭 한 번으로 영상 속 화자 음색 그대로 입모양까지 생성한 번역 영상을 제공하는데 최근 회원 가입 급증에 주 요인이 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이미, 베타 테스트 기간 유튜버, 방송사, 교육 기업 등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실제, 500만 먹방 유튜버 ‘하이유’의 글로벌 채널을 운영하는 하이유 잉글리쉬(HIU English)는 해외 콘텐츠를 AI 비디오 트랜슬레이터로 제작하기 시작했다. 기존에 번역, 자막, 추가 편집 등 추가적인 제작 과정 없이 영상 입력만으로 해외용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 콘텐츠 생산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이번 AI 비디오 트랜슬레이터 출시 효과로 페르소닷에이아이 회원 가입률은 가파르게 성장할 전망이다. AI 비디오 트랜슬레이터는 출시 일주일 만에 인플루언서 30명과 제휴 파트너십을 맺었다. 파트너 채널은 하이유 잉글리쉬 등이며 이들의 구독자 수를 합치면 총 1000만명이 넘는다.
이스트소프트는 페르소닷에이아이 AI 비디오 트랜슬레이터 출시로 강화된 만큼 신규 가입자와 영상 생성 수는 더 빠르게 늘어날 전망이다. 현재 페르소닷에이아이 신규 가입자는 매월 20%씩 증가하고 있으며, 가입자가 생성하는 영상은 누적으로 약 1만5000건에 달한다.
페르소닷에이아이는 구독 서비스로 제공 중이다. 사용량에 따라 요금을 선택할 수 있으며, 기업간 거래(B2B) 시장에서는 별도 가격을 책정해 엔터프라이즈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주요 고객사로는 LG에너지솔루션, KG모빌리티, YBM, 한국투자증권,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등이 있다.
이스트소프트 페르소닷에이아이 관계자는 “최근 회원 가입 수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시장 수요에 빠르게 대응하며 서비스를 키워나갈 계획”이라며 “잠재력이 큰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삼고 있는 만큼, 좋은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연말인사 희비 엇갈린 IT서비스 기업들, ‘체질개선’ 공통숙제로
2024-12-26 12:49:47[취재수첩] '세계 최초 AI 교과서' 껍데기만 남을 판... 성급한 정책의 결과?
2024-12-26 12:46:49과기정통부, 생활제품·환경 전자파 측정결과 공개…"인체보호기준 모두 충족"
2024-12-26 12:00:00티빙·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제휴 내년 3월 종료…"대신 50% 할인 이벤트"
2024-12-26 11:23:10“상담스크립트도 AI가 척척”...크라우드웍스가 개발한 ‘AI어시스턴트’는 무엇?
2024-12-26 11: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