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틈새유통] “소비 촉진 위해 맞손”…이종산업 간 합종연횡 전략 부상

왕진화 기자

국내외 유통 분야에서 매일매일 발생하는 이슈, 너무 빨라 따라잡기 벅차시죠? 오전·오후 티타임을 즐기는 동안, 당신이 어디론가 이동하는 사이, 잠깐의 틈이 주어질 때마다 한 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디지털데일리>가 정리해 전달해드립니다. <편집자 주>

[ⓒW쇼핑]

◆W쇼핑 –수산업협동조합중앙회, 우수 수산물 공급 위해 업무협약

W쇼핑(대표 방선홍)은 지난 17일 수산업협동조합중앙회(이하 수협중앙회)와 수산 식품 소비촉진과 산지 우수 수산물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식은 방선홍 W쇼핑 대표, 이승룡 수협중앙회 상임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초동 W쇼핑 본사에서 진행됐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협의해 선정한 우수 수산물 제품 데이터홈쇼핑 편성 및 방송 판매를 지원하며 ▲소비촉진을 위한 온라인몰 입점, 제품 컨설팅 등 연계 지원 ▲방송 판매를 위한 우수한 상품 준비 및 방송 편성비 지원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W쇼핑 관계자는 “수산물 소비 감소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산업계에는 수산물 판로개척의 창구 역할을 하고 소비자들에게는 품질 좋은 상품을 소개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뚜레쥬르]

◆뚜레쥬르, 티맵과 프로모션… “5000원 할인 쿠폰 받아 가세요”

CJ푸드빌의 뚜레쥬르가 티맵모빌리티와 함께 뚜레쥬르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뚜레쥬르는 송년회와 각종 모임이 많아지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티맵과 함께 할인 쿠폰 증정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프로모션은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며, 티맵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프로모션은 티맵 실행 후 설정에서 개인 맞춤형 혜택에 동의 후 참여할 수 있다. 티맵에서 뚜레쥬르 반경 500m 이내의 목적지를 경로로 설정하면, 랜덤 노출되는 팝업창에서 뚜레쥬르 5000원 할인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받은 쿠폰은 티맵 제휴 쿠폰 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31일까지 전국 뚜레쥬르 매장에서 2만원 이상 시 사용 가능하다. 상세 내용은 뚜레쥬르 홈페이지 또는 티맵 홈 화면의 ‘마이’ 탭 중 ‘공지사항/이벤트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할인 쿠폰으로 ‘샤이닝 화이트초코’, ‘홀리데이 레드초코’, ‘트윙클 망고 트리’ 등 뚜레쥬르의 다채로운 케이크 라인업을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다.

[ⓒ다나와]

◆다나와, 여의도서 ‘2024 하반기 히트브랜드’ 시상식 진행…31개 기업 참여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지난 17일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2024 하반기 히트브랜드’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다나와 히트브랜드는 검증된 브랜드 및 제품을 선별한다는 취지로 지난 2005년 처음 시작됐으며, 올해로 19주년을 맞았다. 다나와의 판매통계 분석 및 전문 카테고리 매니저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이번 히트브랜드 시상식에는 31개 업체 130여명의 업계 관계자가 참여했으며, 총 32개 부문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LG전자부터 ▲MSI ▲포유컴퓨터 ▲ASUS ▲잘만테크 ▲크로스오버 ▲알파스캔 ▲Creative ▲EFM ▲씨게이트 ▲DEEPCOOL ▲발키리 ▲AMD ▲인텔코리아 ▲서린씨앤아이 ▲MSI ▲ASRock ▲이엠텍 ▲마이크론대원CTS ▲darkFlash ▲한미마이크로닉스 ▲로지텍 ▲앱코 ▲SK하이닉스 ▲캐논코리아 ▲이스트라 ▲뷰소닉 ▲하이얼 ▲인바디 ▲에코백스 ▲디월트/블랙앤데커 ▲아임삭 등이 다나와 히트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GS25]

◆GS25에 3000원 화장품 등장… “가성비 뷰티템 늘린다”

편의점이 실속 있는 메이크업 박스로 거듭난다.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트렌드가 뷰티 시장에도 확산되면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가성비와 편의성을 갖춘 실속형 화장품 확대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GS25는 남녀노소 모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선크림, 세럼, 수분크림 등 기초화장품들을 이번 프로젝트의 선봉장으로 삼았다.

기초 화장품부터 색조 화장품까지 뷰티 전반에 걸쳐 ▲저렴한 가격 ▲고품질 ▲소용량 ▲편리성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GS25는 이달 11일 ‘싸이닉 수분 톤업 선크림’, ‘싸이닉 히알 스피큘 150샷’, ‘이츠비 레이샷100’을 선보였다. 오는 25일에는 ‘이즈앤트리 어니언 프레쉬 겔크림’, ‘이즈앤트리 히아루론산 워터리 선크림’, ‘이즈앤트리 어니언 프레쉬 클렌징폼’을 연이어 출시한다.

이번 화장품 6종은 1회 사용량(2㎖)을 기준으로 개별 포장되어 있는 점이 눈에 띈다. 모두 6개입 1세트 3000원 구성으로 선크림이나 보습 상품을 평소에 챙기지 못한 경우나 여행 중에도 부담 없이 활용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GS25는 이번 프로젝트로 가성비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고, 실용성을 갖춘 뷰티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