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KCP "볼링장 무인 운영 솔루션 'KCP볼링픽' 호평… 사용자 친화"
[디지털데일리 권유승 기자] NHN KCP는 볼링장 통합 관리 운영 시스템 ‘KCP볼링픽’이 볼링장 운영 사업자들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KCP볼링픽은 지난해 9월 NHN KCP가 국내 최초로 출시한 볼링장 전용 무인 운영 솔루션이다. 레일 배정, 결제 현황, 예약 현황 등 볼링장 운영에 필요한 업무를 통합적으로 처리해 매장의 운영 효율을 높인다.
프랜차이즈가 아닌 개인 사업장에서도 매장별 최적화된 솔루션과 키오스크를 제공하기 때문에 KCP볼링픽은 인건비 상승과 수급 인력 부족으로 매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볼링장 사업자를 중심으로 최근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용자의 입장에서는 전화 예약이나 대면 결제의 번거로움 없이 키오스크를 통해 간편하게 레인 예약 현황을 확인해 결제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키오스크가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도 쉽게 사용 가능하도록 UI(사용자환경), UX(사용자경험)를 직관적으로 구성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시간대별로 요금제에 맞게 요금을 선지불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이나 패키지권도 구매 가능하다.
NHN KCP는 솔루션 개발 시 ERP 시스템을 기반으로 사업자가 인터넷이 가능한 어디서든 접속해 취합된 데이터를 하나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덕분에 가맹점들은 포스, 키오스크, 서버 등을 통해 등록된 데이터를 PC와 모바일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최근에는 국내 유일 볼링 레슨 매칭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볼닥’을 운영하는 볼리즘과 전략적 MOU를 체결하고 가맹점 확대를 위한 협력 기반을 마련하기도 했다. NHN KCP는 앞으로도 볼링장과 볼링장 이용 고객의 니즈를 동시에 파악하여 KCP볼링픽 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량남 NHN KCP 프로젝트사업실 상무이사는 “볼링 업계의 회복세에 따라 고객사 성장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적극 제안해 신규 고객 유치에 힘쓰고 있다”며 “볼링장 초기 운영 안정화부터 마케팅까지, 단계별 체계화된 솔루션을 바탕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일문일답] 알뜰폰 20GB 1만원 요금제 나올까…실현 가능성은?
2025-01-15 15:45:13KB국민은행, 6년 만에 총파업 할까… 노조 "성과급 300%+1000만원 달라"
2025-01-15 15:29:12'가상자산' 공시 도입 등 2단계 입법 논의 착수… 금융위 "법인 실명계좌 허용 마무리 단계"
2025-01-15 15:20:52외산 꺽고 삼성 '모니모' 테스트 자동화 사업 따낸 시메이션… 어떤 강점?
2025-01-15 15:1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