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 도쿄 법인 설립…일본 DX시장 정조준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인스웨이브시스템즈(이하 인스웨이브)는 일본 도쿄에 현지 법인 ‘인스웨이브재팬’을 설립하고 일본 디지털전환(DX)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20일 밝혔다.
인스웨이브재팬은 도쿄도 미나토구 미타에 위치한 국제빌딩에 자리 잡았다. 김성공 초대 법인장 중심으로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 컨설팅, 기술지원, 영업마케팅, 경영지원팀 등으로 조직을 구성해 지난 1월 말 법인 등기를 마쳤다.
인스웨이브 측은 “현재 일본은 디지털전환과 새로운 기술을 활용하거나 새로운 아이디어, 방법을 적용해 변화에 적응하는 모더나이제이션을 위한 IT 컨설팅 및 시스템통합(SI) 프로젝트가 활발히 진행 중”이라며 “금융·공공·대기업 중심으로 대형 DX 프로젝트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전했다.
인스웨이브는 과거 일본 금융권에서 레퍼런스를 확보한 바 있다. 대표적으로 키라보시 은행 인터넷 전문은행 UI뱅크 구축 사업에서 모바일 뱅킹 시스템과 금융 단말 솔루션(WebTop)을 공급했다.
인스웨이브재팬의 초대 법인장으로 선임된 김성공 대표는 일본 추오대학 정책과학과를 졸업하고, 국내 및 일본 IT 시장에서 20년 이상 경험을 쌓아왔다. 특히 투비소프트재팬에서 대표이사까지 역임하며 일본 내 IT 사업 운영과 경영에 탁월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김성공 인스웨이브재팬 대표는 “일본 디지털 전환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을 보이고 있으며, 인스웨이브 본사의 기술력 현지화 전략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인스웨이브재팬은 파트너사 협력 체계 구축과 간접 판매를 중심으로 한 매출 확대 전략을 추진한다. 2025년까지 6개 파트너사를 확보하고, 3년 내 15개 파트너사와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영업 및 기술지원 인력을 충원하고 온라인 고객지원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인프라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 고객사인 키라보시 은행과 간사이 전력을 통해 매출 확대를 도모하는 동시에 신규 파트너사를 통한 간접 판매와 경쟁 제품 취급 SI 타깃 공략으로 매출 다각화를 추진한다. 3년 이후에는 직접 판매로 신규 고객 매출 확대에도 나설 예정이라는게 인스웨이브 측 설명이다.
어세룡 인스웨이브 대표는 “이번 일본 법인 설립은 단순히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넘어, 이미 검증된 기술력과 성공적인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도전”이라며 “일본 금융·공공 분야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군 DX를 가속화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강력한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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