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지멘스, 산업용 시뮬레이션 기업 알테어 인수 완료

이나연 기자
[ⓒ 지멘스]
[ⓒ 지멘스]

[디지털데일리 이나연기자] 지멘스가 산업용 시뮬레이션과 분석 시장의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알테어 엔지니어링을 약 100억달러(한화 14조7000억원) 기업 가치에 인수했다고 31일 발표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지멘스는 기계 및 전자기장 시뮬레이션·고성능 컴퓨팅(HPC)·데이터 분석·인공지능(AI) 분야의 새로운 역량을 추가한다. 알테어 팀과 기술을 영입해 가장 포괄적인 디지털 트윈을 강화하고, 시뮬레이션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모든 규모 기업이 복잡한 제품을 더 빠르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알테어 인수는 지멘스의 '원 테크 컴퍼니(ONE Tech Company)' 프로그램 일환이다. 회사는 개방형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 '지멘스 엑셀러레이터'에 알테어 기술을 접목하는 것이 자사 디지털 매출 점유율 확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롤랜드 부쉬 지멘스 AG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지멘스와 알테어는 오늘날 복잡성이 커진 세계가 요구하는 규모와 속도로 혁신할 수 있도록 고객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모든 산업이 데이터와 AI가 주도하는 혁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멘스는 이번 알테어 인수 마무리와 최근 캘리포니아, 텍사스 공장 확장으로 지난 20년간 미국에 1000억달러(한화 147조1000억원) 이상을 투자했다.

이나연 기자
ln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