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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찍먹] 넥슨 ‘카잔’, ‘던전앤파이터’의 성공적인 변신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넥슨 신작 ‘퍼스트버서커: 카잔(이하 카잔)’은 넥슨의 IP(지식재산) 확장 전략의 첫 번째 성공 사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뛰어난 만듦새가 흥행 성과로도 이어진다면, IP 수명의 장기화와 더불어 넥슨의 글로벌 경쟁력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28일 PC(스팀)와 콘솔(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플랫폼으로 글로벌 정식 출시된 카잔은 넥슨의 IP 종적 확장 전략의 출발점이다. 2005년 출시된 넥슨의 대표 게임 ‘던전앤파이터’ 특유의 ‘액션 쾌감’을 재해석하고 확장해 하드코어 액션 RPG라는 새로운
문대찬 기자 | 2025-03-28 12:5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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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찍먹]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세월도 이겨낸 그 때 그 감성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넥슨 신작 ‘마비노기 모바일’은 원작 특유의 감성과 매력을 고스란히 재현했다는 점에선 합격점을 줄 만 했다. 다만 원작 팬 외에, 지난 20년간 달라진 게이머들을 만족시킬 만한 진일보한 게임성이나 매력을 충분히 갖췄는지는 의문이었다.
27일 자정 출시된 마비노기 모바일은 2004년작인 ‘마비노기’ IP(지식재산)를 기반으로 제작된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모바일과 PC 크로스플레이를 제공한다.
출시를 앞두고 미리 접한 ‘마비노기 모바일’은 원작 특유의 향취가 짙게 배어 있는 게임이었
문대찬 기자 | 2025-03-27 08:4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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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찍먹] “심즈 팬 다 모여라”… ‘인조이’, 잠재력은 확실하다
[디지털데일리 문대찬 기자] 인생 시뮬레이션 장르의 대표작인 ‘심즈’의 대체재로 주목받은 ‘인조이’는 충분한 잠재력을 갖춘 게임이었다. 진일보한 그래픽과 최신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창작 도구, 다양한 상호작용 요소 등 장르 팬이라면 매력을 느낄 만한 콘텐츠가 가득했다. 최적화와 완성도 문제만 꾸준히 개선해나간다면 장르 내 확고한 입지를 다지는 것은 물론, 크래프톤의 해외 시장 영향력 확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오는 28일 스팀을 통해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 형태로 공개되는 인조이는 크래프톤이 올해
문대찬 기자 | 2025-03-23 13:2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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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찍먹] “456억 벌어볼까”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해보니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훈기가 감도는 방 안에서도 손쉽게 ‘오징어게임’ 참가자가 될 수 있는 게임이 있다. 넷플릭스가 공개한 ‘오징어게임: 모바일서바이벌’이다.
오징어게임: 모바일서바이벌은 작년 12월17일 넷플릭스가 ‘오징어게임 시즌2’ 공개에 앞서 출시한 작품이다. 오징어게임 IP(지식재산)를 기반한 32인 서바이벌 게임으로, 총 3라운드 동안 미니 게임을 플레이하고 최후의 승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넷플릭스 멤버쉽 없이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원작 기반 게임답게 오징어게임
문대찬 기자 | 2025-01-05 13:2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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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찍먹] 카카오게임즈 ‘POE2’, 독창적 액션 재미… “잠은 다 잤네”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서비스를 맡은 핵앤슬래시 게임 ‘패스오브엑자일2(이하 POE2)’는 시중의 유사 장르 게임이 취하는 문법에서 벗어나 나름의 독창적인 재미를 구축한 게임이었다. 여러 부분에서 편의성도 개선, 접근성 문제도 해결해 전작보다 더 폭 넓은 이용자층을 꾸릴 것으로 기대됐다.
지난 7일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로 서비스를 시작한 POE2는 핵앤슬래시 명작으로 꼽히는 ‘패스오브엑자일’의 후속작이다. 전작과 가장 두드러지는 차이점은 키보드 ‘WASD’ 버튼을 통한
문대찬 기자 | 2024-12-10 14:1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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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찍먹] 엔씨 ‘저니오브모나크’, ‘자동화’ 리니지네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베일을 벗은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신작 ‘저니오브모나크’는 예상대로 ‘리니지’ IP(지식재산)를 기반한 키우기 게임이었다. 별다른 조작 없이 반복해 스테이지를 돌파하고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재미를 담았다.
게임성은 시중의 여느 방치형 게임과 다를 게 없다. 다양한 속성과 스킬을 지닌 여러 영웅을 배치해 전략적인 운용을 한다는 점에선 넷마블의 ‘세븐나이츠키우기’와, 주사위를 굴려 캐릭터 장비를 획득하고 또 판매하는 것에선 중국 게임 ‘버섯커키우기’를 연상케한다.
캐릭터 성장을 앞당길 수 있는 일종의 숙
문대찬 기자 | 2024-12-06 11:0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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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찍먹] 크래프톤 ‘프로젝트아크’, ‘똥손’도 신나는 전략 슈팅 입문작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전술 슈팅을 즐기는 게이머라면 흥미를 갖고 지켜볼 만한 작품이 공개됐다.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건플레이(Gun Play) 묘미를 재해석해 개발 중인 밀리터리 대전 슈팅 게임 ‘프로젝트 아크’다.
프로젝트아크는 PUBG 스튜디오 내에서 참신하고 과감한 시도를 방향성으로 하는 소규모 조직 ‘아크’팀이 개발 중인 게임이다. 프로젝트아크는 이들 팀컬러를 고스란히 녹인 작품으로, 탑다운뷰(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보는) 시점을 차용해 슈팅의 재미와 전략 재미를 단번에 챙겼다. 내년
문대찬 기자 | 2024-11-08 13:1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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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찍먹] ‘미드나잇워커스’, 층마다 달라지는 생존 재미… 좀비 액션도 일품이네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지난 8월 ‘게임스컴’에서의 인상적인 첫인상 이후, 실제 플레이로 접한 ‘미드나잇워커스’는 매드엔진 차기 흥행작으로써의 가능성이 엿보이는 게임이었다. 근래 쏟아진 수많은 탈출 역할수행게임(익스트랙션 RPG) 가운데서, 나름의 매력으로 관련 게임 마니아들에게 존재감을 드러낼 것으로 기대됐다.
매드엔진 자회사 원웨이티켓스튜디오는 지난 22일부터 26일 자정까지 스팀에서 신작 미드나잇워커스의 글로벌 공개 테스트를 진행했다. 미드나잇워커스는 작년 8월부터 개발 중인 PvPvE(이용자간 대전과 몬스터 전투의 결합
문대찬 기자 | 2024-10-27 14:0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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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찍먹] “고평가 이유 있네” 소니 ‘아스트로봇’, 순수한 게임 재미가 그립다면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어느 순간 게임을 켜는 과정마저 수고롭게 느껴지는 가운데서, 오랜만에 계속 뒤를 돌아보게 되는 게임을 만났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캐릭터와 입체적인 스테이지 재미, 그리고 손맛까지. 그야말로 오감을 만족시키는 플레이 경험에 내내 감탄과 미소가 떠나지 않았다. 소니가 지난 6일 플레이스테이션(PS)으로 출시한 ‘아스트로봇’이다.
아스트로봇은 3D 플랫포머 게임이다. 소니가 PS 기기 성능을 선보이는 테크 데모 형식의 게임 ‘아스트로 시리즈’의 후속작이다. 기존작 대비 풍성한 볼륨으로 재탄생했다.
게임은 P
문대찬 기자 | 2024-09-10 08: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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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찍먹] 엔씨가 하고 싶은 것 다 한 전투란 ‘이런 것’…내일 출시되는 호연 해보니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엔씨소프트의 절치부심, ‘호연’의 첫인상은 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신작 직전을 쳐다보는 일과 다르지 않았다. 캐릭터를 열심히 키우고, 몬스터 전투에 나가 기여도를 높여 전리품을 얻고, 호연이란 세계에서 커뮤니티 서사를 쌓아가는 일, 다른 게임에서도 얼마든지 할 수 있는 일이니까. 호연은 이런 뻔한 생각을 턴제 시스템 추가로 가볍게 비틀었다.
엔씨소프트(이하 엔씨) 수집형 MMORPG ‘호연’을 약 2시간 먼저 플레이를 해봤다. 따라서 이 기사에서 다룰 수 있는 내용은 상당히 한정적일 수
왕진화 기자 | 2024-08-27 10:0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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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찍먹] 일곱개의대죄키우기, 카드 뽑기로 ‘보상 펑펑’ 색다른 성장 쾌감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작년 ‘세븐나이츠키우기’로 국내 게임업계에 방치형 게임 열풍을 불러일으킨 넷마블이, 이번엔 유명 만화 IP(지식재산) ‘일곱 개의 대죄’를 기반한 방치형 게임을 시장에 들고 나왔다. 지난 13일 174개국에 출시한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다.
중국 게임사가 개발한 ‘버섯커키우기’ 등 방치형 게임이 앱 마켓 매출 순위 상단을 차지했던 지난 상반기와 달리, 최근엔 방치형 게임 인기는 다소 시들한 상황이다.
분재 형태 게임에다 다양한 캐릭터를 육성하는 재미를 접목한 시도로 이용자에 신선함을 안겼지만, 유사
문대찬 기자 | 2024-08-16 06: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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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찍먹] 컴투스 ‘BTS 쿠킹온’, 1인 요식업자 비애 느껴봐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따뜻한 돌솥밥에다 준비된 제육을 올린다. 나물과 계란프라이를 올려 비빔밥도 준비한다. 때로는 돌솥밥만 내놔야 할 때도 있다. 그러면서도 부엌 한 편에선 끊임없이 밥을 짓고 있다. 제 때를 못 맞추면 밥이 타버릴 수 있으니 눈과 손이 늘 분주하다.
비정상적인 주문량에도 불구하고 늦지 않게 음식을 내놓고 있는 것 같은데, 식사를 기다리는 손님들 얼굴엔 왜인지 불만이 가득하다. 전쟁 같은 시간을 보내는 가운데 불현듯 스쳐지나가는 생각이 있다. “이렇게 장사가 잘 되는데 직원은 왜 안뽑는 거야?”
컴투스는 지
문대찬 기자 | 2024-08-11 14:4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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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찍먹] “시간 가는 줄 몰라” 넥슨 ‘슈퍼바이브’, 완벽한 첫 인상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욕 나오게 재밌는 게임.”
넥슨이 퍼블리싱하는 신작 ‘슈퍼바이브’ 알파 테스트에 임한 소감이다. 슈퍼바이브는 경쟁과 생존, 협동, 탐험 요소를 두루 아우르는 재미가 물씬 담긴 작품이었다. 아직 알파 단계임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인 완성도도 매우 높았다. 개발사 포부대로 ‘1만 시간짜리 게임’이 될 만한 충분한 잠재력이 엿보였다.
슈퍼바이브는 ‘리그오브레전드’와 ‘오버워치’ 등을 개발한 베테랑 개발진이 모여 설립한 띠어리크래프트게임즈가 개발 중인 작품이다. 2020년 하반기 개발에 착수해 현재까지 북미와
문대찬 기자 | 2024-08-06 13: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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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찍먹] “진입 장벽 확 낮췄네”… 다크앤다커모바일, 원작에다 ‘크래프톤 더하기’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작년 ‘지스타(G-STAR)’ 이후 약 9개월여 만에 다시 들여다 본 ‘다크앤다커모바일’에선 크래프톤의 방향성을 보다 명확히 확인할 수 있었다. 지스타 당시의 다크앤다커모바일이 원작 ‘다크앤다커’의 성공적인 모바일 이식물 정도에 그쳤다면, 수차례 담금질을 거친 현재는 그와 구분되는 나름의 독창성을 갖춘 작품이라 평가할 만 했다.
크래프톤은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다크앤다커모바일의 글로벌 대규모 테스트를 12일까지 한국과 미국, 일본, 튀르키예 등 주요 국가에서 진행 중이다. 앞선 지난 4월과 6월
문대찬 기자 | 2024-08-04 07:3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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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찍먹] ‘젠레스존제로’와 함께면 나도 ‘액션 장인’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호요버스가 액션 게임 신작 ‘젠레스존제로’로 돌아왔다. 회사 특유의 캐릭터성에다 콘솔 AAA급 게임 못지 않은 액션 손맛을 더한 작품으로, ‘원신’과 ‘붕괴: 스타레일’에 이어 또 한 번의 흥행 기록을 써낼 것이라는 기대감이 감돈다.
호요버스는 지난 4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젠레스존제로를 PC와 모바일, 플레이스테이션5로 출시했다. 400여명의 개발진이 4년에 걸쳐 개발한 게임으로, 글로벌 사전 등록자 4000만명을 돌파한 기대작이다.
서브컬처 게임 명가가 공을 들인 작품답게, 젠레스존제로는 뛰
문대찬 기자 | 2024-07-06 09: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