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이주의 전자뉴스] 함께 나누는 가을…전자업계, 후원 및 행사 '풍성'

백승은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이주(10월24일~28일)에는 국내외 전자기업의 각종 후원 및 캠페인이 열렸다. 특히 김장철을 맞아 이웃에게 김치를 나누기도 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콘서트와 페스티벌 개최 소식도 이어졌다.

◆전자랜드, 고고팩토리와 알뜰폰 프로모션 선봬=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알뜰폰 비교 플랫폼 고고모바일 운영사인 고고팩토리와 오는 11월13일까지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하면 여러 가지 경품을 증정하는 '갓성비 끝판왕 알뜰폰'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번 이벤트는 전자랜드쇼핑몰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전자랜드 회원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고고팩토리와 제휴된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하면 가입된 개통 번호 구매 인증 후 원하는 경품을 선택해 수령할 수 있다. 경품으로는 ▲스타벅스 카페 기프티콘 ▲맥도날드 버거 세트 기프티콘 ▲GS칼텍스 주유 쿠폰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기프티콘 등이 있다.

◆샤오미, '스마트 카메라 C300' '온습도계 시계' 韓 출시=
샤오미가 '샤오미스마트 카메라 C300'와 '샤오미 온습도계 시계'를 국내 출시했다.

샤오미 스마트 카메라 C300은 홈 카메라로 출고가는 6만4800원이다.

이 제품은 보안 기능이 강점이다. 개인정보 유출을 근본적으로 방지하는 샤오미 보안 칩을 장착해 영상을 암호화해 비디오 스트리밍 및 장치 위조를 방지한다. 암호화된 동영상은 '샤오미 홈' 애플리케이션(앱)으로 볼 수 있다. 2K 초고화질 HD 기술로 고해상도의 영상을 녹화한다. 첨단 인공지능(AI) 감지 기술을 적용했다.

샤오미 온습도계 시계는 3만7800원이다. 고정밀 RTC칩과 스위스 센시리온(Sensirion) 센서를 통해 보다 정확하게 온도와 습도를 감지하고 변화를 측정한다. 셀 배터리 2개를 사용해 배터리 수명은 1년이다. 미홈 또는 샤오미홈 앱에서 6개월 동안 온습도 동향을 확인할 수 있다.

신일전자, '2022 한국품질만족지수' 선풍기∙전기히터 2관왕=신일전자(대표 정윤석)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2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시상식에서 2개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수상 부문은 선풍기와 전기 히터다. 선풍기 부문은 17년 연속, 전기 히터 부문은 4년 연속 1위다. 신일전자 오영석 부사장은 "이번 수상은 고객 만족도가 반영된 만큼 의미 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한발 앞선 기술력과 높은 품질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선보여 고객 성원에 보답하겠다"라고 전했다.

◆세라젬, 교보생명과 '디지털 건강증진 플랫폼' 구축=
세라젬(대표 이경수)이 교보생명과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업의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EAP) 등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기반 새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근골격계 질환 등에 대한 헬스케어 노하우를 활용해 EAP 애플리케이션과 세라젬 헬스케어 가전이 연동된 서비스를 교보생명과 공동 기획·개발한다. 또 ▲근골격계 질환 관련 보험상품 기획·개발 ▲디지털 헬스케어 체험 공간 조성 △장기적 관점의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모델 개발 등도 추진할 예정이다.

세라젬은 "국내 대표 생명보험사로 풍부한 서비스 역량을 보유한 교보생명그룹과 디지털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매우 기쁘다"라며 "세라젬의 헬스케어 기술 역량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소비자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 '하이 과학콘서트' 참여 접수=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10월24일부터 11월11일까지 '하이 과학콘서트' 참여 신청을 받는다.

하이 과학콘서트는 각종 가전제품에 적용되는 과학 원리를 아이들이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롯데하이마트가 기획한 ‘과학 꿈나무 지원’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롯데 통합 멤버십 엘포인트(L.POINT)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과학콘서트 참여 신청 가능하다. 행사는 오는 11월 19일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열린다.

롯데하이마트 신재열 대외협력부문장은 "이번 행사가 아동들이 가전을 조금 더 친숙하게 느끼고 가전 속 과학원리를 통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업과 연계한 과학교육 활동을 꾸준히 펼쳐나가며 ESG경영의 일환으로 사회구성원과 성장하고 환경을 지키는 프로젝트를 기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제16회 다음주니어 페스티벌' 후원=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가 박건희문화재단에서 주최, 주관하는 '제16회 다음주니어 사진 페스티벌'을 공식 후원한다.

다음주니어 사진 페스티벌은 사진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잠재적 재능을 개발하고 지원하는 사진문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2007년부터 매년 운영 중이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정해환 대표는 "청소년 작가들의 꿈과 희망이 담긴 행사를 지속적으로 후원할 수 있어 영광이다. 꿈나무 작가들이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부산국제사진제에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휠체어농구 남자부 금메달 획득=코웨이(대표 이해선 서장원) 휠체어농구단이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휠체어농구 남자부 1위를 차지해 창단 첫 우승을 달성하며 금메달을 획득했다.

서울을 연고로 하는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지난 19일부터 울산에서 진행 중인 제4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출전해 전국의 10개 휠체어농구팀과 경쟁을 펼쳤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이번 전국장애인체전 8강전에서 제주와 72 대 51, 대구와의 준결승 경기에서 60 대 43으로 승리하며 결승에 진출했다. 24일 치러진 결승전에서 강원과 치열한 접전 끝에 73 대 65로 우승을 차지했다.

이해선 코웨이 부회장은 "창단 첫해 뛰어난 기량으로 좋은 경기를 보여준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선수 모두에게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 앞으로도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선수들이 최고의 환경에서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밀레, '밀레 프라이빗 쿠킹클래스' 체험 매장 늘린다=밀레코리아(대표 고희경)가 고객 참여형 '밀레 프라이빗 쿠킹클래스'의 체험 매장을 확대하고 '밀레 미니 쿠킹타임' 이벤트를 10월26일 선보인다.

밀레 프라이빗 쿠킹클래스는 밀레 익스피리언스 센터에서 밀레 인하우스 셰프가 직접 요리를 시연하고 참여자는 조리 과정을 지켜보며 맞춤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밀레코리아는 ‘밀레 프라이빗 쿠킹클래스’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기존 밀레 익스피리언스 센터 한남점에서 진행하던 체험 기회를 밀레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점 및 청담점 구매 고객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오는 26일에는 ‘밀레 미니 쿠킹타임’ 이벤트를 강남점, 청담점, 한남점 매장에 동시에 운영한다. 밀레 미니 쿠킹타임 이벤트에서는 밀레 인하우스 셰프가 프랑스 디저트 '수플레' 베이킹 시연회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밀레 익스피리언스 센터 한남점, 강남점, 청담점 3개 지점에서 진행되며 총 4인까지만 참여가 가능하다. 네이버 예약을 통해 무료로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한국엡손, '히트프리 캠페인' 론칭=한국엡손(대표 후지이 시게오)이 친환경 캠페인 '스위프 투 히트프리 테크놀로지(Switch to Heat-Free Technology)'를 선보인다.

이번 캠페인은 내셔널 지오그래픽 크리에이티브웍스가 제작한 엡손의 캠페인을 기반으로 한다. 특히 아이슬라 교수는 북극 녹지화로 인한 기후 위기를 막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작은 변화에 동참하는 것이 필수적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엡손 글로벌 오가와 야스노리 대표는 "내셔널지오그래픽 크리에이티브웍스와 북극 녹지화 인식 개선을 위한 프로젝트를 2년째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엡손 기업은 물론 고객들까지 지구 환경 개선을 위한 프로젝트에 자발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쿠쿠전자, 12L 에어오븐 출시=쿠쿠전자(대표 구본학)가 '12L 에어오븐'을 출시했다. 가격은 22만9000원이다.

12L 에어오븐의 최대 화력은 200도다. 내부는 최대 3단으로 나눠 3~4인 분량의 요리를 한 번에 할 수 있다. 또 고기 전용 특화 프로그램 '스테이크 터치 레시피'가 내장돼 있다.

롯데하이마트, 11월 한 달간 'AS 방문수거' 서비스 선봬=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11월 한 달 동안 '사후관리서비스(AS) 방문수거' 서비스를 실시한다.

AS방문수거란 롯데하이마트 배송·설치 전문 기사 'CS마스터'가 소비자 집에 직접 방문해 밥솥, 청소기 등 고장 난 소형가전을 수거하고 수리가 끝나면 집으로 직접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11월1일부터 30일까지 AS방문수거 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엘포인트(L.POINT)를 증정한다. 10명을 추첨해 엘포인트 10만원(5명)과 2만원(5명)을 제공한다.

◆캐논코리아, 경영 통합 1주년 기념 정품등록 프로모션=
캐논코리아(대표 박정우)가 경영 통합 1주년을 기념해 주요 인기 카메라 7종 및 RF렌즈 8종 구매 고객 대상 '겨울맞이 정품등록 프로모션'을 12월25일까지 실시한다.

프로모션 대상 기종은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3종 ▲풀프레임 DSLR 카메라 2종 ▲스테디셀러 미러리스 카메라 2종 ▲RF렌즈 8종 등 총 15종이다. 기간 동안 제품을 구매하고 정품등록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최대 롯데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15만원권을 받을 수 있다.

다이슨, 연구에 8000억원 투자한다=다이슨이 뷰티 분야 연구개발에 5억파운드(약 8093억원)를 투자한다. 앞으로 4년 동안 20개의 새 뷰티 제품을 론칭할 계획이다.

다이슨은 이번 투자 계획과 함께 전 세계 사람들의 모발 유형 및 모발 유형과 건강에 대한 인식, 스타일링 행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진행된 '글로벌 헤어 사이언스 연구' 조사 결과도 함께 공개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풀프레임 미러리스 Z 9 펌웨어 버전 3.00 출시=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풀프레임(FX 포맷)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Z 9의 3.00 버전 펌웨어를 공개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Z 9 전용 펌웨어는 오늘부터 니콘 온라인 다운로드 센터를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펌웨어 버전 3.00은 영상 제작자를 위한 동영상 줌 기능과 고속 프레임 캡쳐가 추가됐다. 또 사용자 요구에 따라 조작성 및 AF(자동초점) 개선됐다.

동영상 기능에서는 4K 해상도로 최대 2배까지 줌 인할 수 있는 고해상도 줌 기능과 고주파 플리커 감소 기능이 추가됐다. 또 고속프레임 캡쳐 추가로 DX 포맷으로 약 60컷/초의 고속 연속 촬영 가능하다. 연속 촬영한 화상을 그룹으로 저장해 빠른 확인 및 일괄 조작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커스텀 버튼이 추가돼 세로 위치 정보 표시, DX 포맷용(APS-C 사이즈) 설정 추가 등이 가능 해졌다. ▲자동초점(AF) ▲저휘도 한계 및 정밀도가 향상 ▲3D 트래킹 사용 시 횡단 피사체에 대한 초점 이동 ▲포커스 포인트 표시색 변경 ▲초점이 돌아오지 않는 현상 개선 등 사용자들의 니즈에 맞게 조작성이 개선됐다.

위니아, 제 17회 '사랑나눔 김치 후원 행사' 개최=위니아(대표 최찬수)는 지난 26일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 '(재)기쁨나눔 서울특별시 꿈나무마을'에서 제 17회 사랑 나눔 김치 후원행사를 진행했다.

사랑나눔 김치 후원 행사는 2006년부터 매년 김장시즌에 진행하고 있는 위니아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후원 행사에는 위니아 최찬수 대표와 (재)기쁨나눔 서울특별시 꿈나무마을 박종인 신부, 파란꿈터 민종진 원장, 초록꿈터 김영수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위니아는 꿈나무마을 어린이들을 위해 딤채 식품이 생산한 '건강담은 김치' 2000킬로그램(kg)을 전달했다.

위니아 최찬수 대표는 "당사가 전하는 작은 마음이 우리 사회를 조금 더 따뜻하게 하길 바란다. 위니아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는 물론 많은 이웃들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쿠쿠홈시스 공기청정기, '가성비' 제품 인기=쿠쿠홈시스(대표 구본학)의 공기청정기가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9월 공기청정기 전체 판매량이 전년동월대비 40% 이상 증가했다.

그중에서도 청정 면적 20평대의 컴팩트한 사이즈를 갖춘 'T8700(모델명: AC-17T20FWH, AC-20T20FWH)'이 올해 쿠쿠홈시스 전체 공기청정기 매출 실적을 견인했다.

쿠첸, '2022 KS-CQI 콜센터품질지수' 우수기업 선정=쿠첸(대표 박재순)이 2022년 'KS-CQI 콜센터품질지수' 전기밥솥 부문에서 2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KS-CQI 콜센터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한다. 이번 조사는 59개 업종, 244개 기업(관)을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약 3개월에 걸쳐 진행됐다. 한국표준협회에서는 신속하고 친절한 고객응대와 상담 전문성, ARS 이용 편리성 등 비대면 서비스품질의 특성을 총 39개 평가항목으로 구성해 이용고객 만족도와 전화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쿠첸은 ‘콜센터 이용만족도 조사’와 ‘전화 모니터링 평가’를 통해 신뢰성, 친절성, 적극성, 접근용이성, 물리적 환경, 본원적 서비스, 부가적 서비스 등의 조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쿠첸은 "주방가전 톱5 목표 달성을 위한 필수 관문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 주방가전 '인기'=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10월1일부터 25일까지 판매된 음식물처리기와 오븐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동기대비 각 40% 20% 늘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커피 머신도 15% 증가했다.

롯데하이마트 송창현 주방가전팀장은 "고물가로 가정간편식, 홈카페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빵, 피자 등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는 복합오븐과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음식물을 버릴 수 있는 음식물처리기가 특히 인기"라고 말했다.

소니코리아, 영상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FX30 Cine Crew' 체험단 모집=소니코리아(대표 오쿠라 키쿠오)가 4K Super 35mm 컴팩트 시네마 라인 FX30과 함께 시네마틱 영상을 제작할 'FX30 Cine Crew' 체험단을 모집한다.

이번 체험단은 총 12명으로 이루어진다. 활동 인원은 FX30 바디와 파워 줌 G 렌즈 SELP1020G 및 영상 촬영을 위한 액세서리 등 시네마틱 영상 제작에 필요한 장비를 활동 기간 동안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활동 종료 후 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우수 활동자(3명)에게는 체험 제품인 FX30이 부상으로 제공된다.

롯데하이마트, 쿠쿠와 '쿠쿠 파워 세일' 행사 실시=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오는 11월 1일부터 17일까지 ‘쿠쿠 파워 세일’ 행사를 펼친다. 쿠쿠 창립 44주년을 기념해 롯데하이마트와 손잡고 단독으로 진행하는 행사다.

기간 동안 전국 400여개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쿠쿠 전기레인지, 정수기, 에어프라이어, 청소기 등 품목별로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전기레인지, 정수기 행사 모델을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각각 최대 10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식기세척기, 전기밥솥, 음식물처리기 행사 모델을 구매하면 각각 최대 3만원을 캐시백으로 돌려준다.

고속 블렌더, 에어프라이어 등 소형 주방가전 행사 제품을 구매하면 최대 2만원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청소기, 공기청정기 등 쿠쿠 생활가전 행사도 마련했다. 건타입 무선청소기, 공기청정기 행사 모델을 구매하면 각각 최대 3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여기에 결제 금액대에 따라 롯데 모바일 상품권을 최대 5만원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쿠쿠 더블 캐시백; 혜택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동안 전기밥솥,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음식물처리기 등 쿠쿠 12개 품목 중 2개 품목 이상 동시 구매하면 캐시백 혜택을 2배로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전기레인지(캐시백 5만원)와 전기밥솥(캐시백 2만원) 행사 모델을 함께 구매하면, 기본 캐시백 7만원의 2배인 14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12개 품목을 모두 구매하면 최대 76만원까지 현금으로 돌려 받을 수 있다.

팅크웨어, 이브이모빌리티와 업무 협약 체결=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전기차 전용 판매 플랫폼사인 이브이모빌리티(EV Mobility)와 전기차 분야의 매출 증대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업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급증하고 있는 전기차 수요에 맞춘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계속해서 전기차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 나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팅크웨어는 아이나비 대표 블랙박스와 공기청정기, 무선 거치대와 틴팅 풀시공 작업까지 다양한 제품을 패키지로 구성해 보다 저렴하게 이브이모빌리티의 전기차 구매 고객에게 제공하고, 이브이모빌리티는 온라인 전기차 판매 플랫폼을 통해 아이나비 브랜드 및 서비스를 홍보하고 고객 가치 향상을 함께 꾀한다는 입장이다.

팅크웨어는 "전기차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다시 한번 아이나비 기술력을 입증 받고, 이브이모빌리티와 협력 사업을 추진해 상호 경쟁력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백승은
bse1123@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