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안랩 V3, 작년 글로벌 보안 제품 평가서 인증 다수 획득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안랩은 자사 PC용 백신 솔루션 ‘V3’가 작년 글로벌 보안제품 평가서 인증 및 수상을 다수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V3는 2021년 ▲영국 바이러스 불러틴의 VB100 전(全)회 인증 획득 ▲독일 AV-TEST의 홈유저/비즈니스유저 부문 인증 전(全)회 획득 ▲미국 ICSA랩 인증 갱신 및 ‘2021 EIST 어워드’ 수상 등 성과를 거뒀다.

국내 보안기업 PC용 백신 제품 중 AV-TEST, ICSA, VB100 등 글로벌 주요 인증을 획득을 이어오고 있는 PC용 백신 제품은 국내에서 V3가 유일하다.

바이러스 불러틴은 매해 짝수 달에 제품을 테스트한 후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안랩은 올해 2월까지, 24회 연속으로 VB100 인증을 획득했다.

AV-TEST는 VB100과 달리 매 홀수 달에 인증을 부여한다. 안랩은 2014년부터 AV-TEST 인증에 참여, 45회 연속 인증을 획득한 상태다. 이중 성정 우수제품을 의미하는 ‘Top Product’에는 통산 30회 선정됐다.

안랩은 ICSA 랩 인증에는 2021년부터 참여해 인증을 갱신해왔다. 작년에는 ICSA랩이 주관하는 보안 테스트에 꾸준히 참여해 제품의 우수성을 인증받은 벤더에게 수상하는 ‘2021 EIST 어워드’도 수상한 바 있다.

안랩 전성학 연구소장은 “V3는 수 년간 글로벌 보안 제품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이어오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안랩은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개발로 빠르게 변하는 PC 보안위협에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