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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電, 새 보르도 LCD TV '인기몰이'

윤상호
삼성전자가 이 달 초 출시한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의 '파브 보르도 650'풀HD LCD TV가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삼성전자는 '파브 보르도 650'이 대형 제품 중심으로 출시 20일만에 누적 판매량 5000대를 넘었다고 27일 밝혔다.

이 제품은 120Hz 기술이 적용된 최고급 프리미엄 제품(101cm(40인치) 320만원대, 116cm(46인치) 470만원대, 132cm(52인치) 580만원대)임에도 불구하고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116cm와 132cm 등 대형 인치 제품이 3500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보르도 650 풀HD LCD TV는 삼성전자가 2008년 세계 TV 시장 1위를 수성하기 위한 전략 제품. TV 디자인을 한 차원 더 진보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전자 국내영업사업부 박세권 상무는 "출시 초기부터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기존 TV 재질과는 차원이 다른 고급스런 크리스털 느낌의 신소재를 채용해 투명과 반투명이 오묘한 조화를 이룬 신비로운 색감으로 고객의 눈을 사로잡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 달 초에 미국을 비롯해 유럽 등에도 이 제품을 출시하는 등 글로벌 동시 론칭을 통해 올해 LCD TV 1위 수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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