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2 전 세계 출시

이대호 기자
- 일정 기간 스타2 무료 정책…국내 6만9000원에 무제한 이용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를 한국을 포함한 북미, 유럽, 호주 등 전 세계에 발매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국내는 배틀넷(Battle.net) 계정이 있는 만 12세 이상 이용자는 일정 기간 무료로 스타2를 즐길 수 있다. 무료 기간의 종료 시점은 추후에 공지될 예정이다.

또한 스타2 서비스가 제공될 차세대 배틀넷은 음성 대화, 클라우드 파일 저장 시스템, 리그와 래더, 업적 시스템, 경기 전적 조회 등의 기능들을 제공한다.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CEO는 “스타크래프트2를 통해 기존 스타크래프트 스토리라인의 대서사시를 계승하고 최고의 경쟁력 있는 실시간 전략 게임을 선사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새로워진 배틀넷의 차세대 온라인 환경과 함께 스타크래프트 2가 블리자드 게임 사상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는데 게이머들도 공감할 것으로 믿으며, 게이머들과 마침내 이를 공유할 수 있게 되어서 매우 기쁘다”라고 밝혔다.

스타2 싱글 캠페인은 전작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의 이야기를 잇는다. 한때 연방의 보안관이었으나 저항군의 지도자가 된 짐 레이너의 행적과 전작의 친숙한 인물들 그리고 새로운 영웅들의 이야기가 연대기 형식으로 펼쳐진다.

이용자는 29개의 캠페인 임무를 통해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임무 진행 방향을 직접 결정하고, 기술과 연구 업그레이드를 선택함으로써 자신만의 게임을 구성하여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가 멀티플레이 전략의 기본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몇 가지 도전 모드 형식의 미니 게임들이 포함도 즐길 수 있다.

스타2 한국어 버전의 디지털 상품은 윈도XP와 윈도비스타, 윈도7, 맥킨토시에 설치 가능하며, 무제한 이용권은 6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1일 이용권(2000원) 및 30일 이용권(9900원)을 스타2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정액제 이용자(정량제 이용자 제외)에게 스타2를 추가 비용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혜택을 더했다.

한편, 블리자드는 스타2의 공개테스트 시작과 함께 12세 이용가 및 청소년 이용불가 버전의 클라이언트 모두를 제공할 예정이다. 배틀넷 계정 정보를 통해 이용자의 연령이 확인되면, 만 18세 이상의 이용자는 스타2 옵션메뉴를 통해 게임 내 일부 표현 효과의 수위를 선택할 수 있다. 만 12세 이상에서 18세 미만의 이용자에게는 해당 옵션이 활성화 되지 않는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kr.blizzard.com/ko-kr/games/sc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