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네이버 워드 출시…구글 독스에 도전장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1일 네이버(www.naver.com)는 네이버 오피스 시리즈의첫 주자인 ‘네이버 워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오피스는 스프레드시트 형식과 프레젠테이션 형식, 그리고 이번에 선출시한 워드로 구성될 예정이다.
급하게 문서 작업을 해야 하는데 편집 가능한 워드프로세서가 설치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어본 이용자라면, 이번 네이버 워드가 무척 반가울 것이다. 네이버 워드는 인터넷만 연결되면 언제 어디서나 문서 작업이 가능하고 한글과 MS워드 등의 타 워드프로세서로 작업한 문서도 열람 및 편집이 가능한 전천후 온라인 워드프로세서다.
더욱이 별도의 저장 매체나 저장 작업도 필요 없다. 작성중인 문서는 1분 단위로 N드라이브에 저장되니, 문서를 날릴 걱정이 없다. 당연히 USB 등의 저장매체는 없어도 된다. 온라인 저장소인 N드라이브에 보관하면 어떤 PC에서건 문서 작업이 가능하다.
그 외에도 네이버 워드는 한글 문서 작업에 최적화되어 있다. 네이버가 제공하는 나눔글꼴을 포함하여 한글글꼴 10종을 지원하며, 한글 문서인 hwp문서도 읽고 편집할 수 있다. 쉬운 표 편집기능과 한글 맞춤법 기능도 한글 문서 작업을 용이하게 해준다.
특이한 점은 네이버 서비스와의 원활한 연계성이다. 지도 삽입 기능과 사전(영어/국어/일어/중국어)을 제공하고 있으며, ▲음악 ▲상품 ▲백과사전 ▲날씨 등의 네이버의 다양한 DB를 활용해 편리하게 풍성한 글쓰기를 지원하는 ‘글감첨부’ 기능이 있다. 또한 문서 작성 화면에서 ▲메일 ▲카페 ▲블로그로 바로 보내기가 가능하다.
네이버측은 이용자들이 늘어나는 문서 파일을 한 곳에서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N드라이브’ 내에 네이버 워드를 위치 시켰다. 새 문서를 생성하거나 기존 문서를 편집할 경우 바로 활용이 가능하다.
네이버 오피스의 나머지 시리즈는 향후 순차적으로 오픈 될 예정이다. 한편, 네이버는 사이냅소프트의 협력 하에 자체 개발한 네이버 오피스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오피스 소프트웨어의 합법적인 확산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스트레스 완충자본 규제 유예… 한시름 놓은 은행권, 기업금융 고삐죌까
2024-12-22 14:06:20심각한 노인빈곤율…"면세자에 대한 환급형 세액공제 도입해야"
2024-12-22 12:38:24올해 정보보호 투자액 2조원 돌파…공시 의무화 효과 '톡톡'
2024-12-22 12:00:00예상 빗나가지 않은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의 '물갈이'… 탄핵 정국속 '마이웨이'
2024-12-22 11:2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