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네이버 소셜앱스토어 ‘소셜앱스’ 오픈

이민형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네이버(www.naver.com 대표 김상헌)는 소셜앱(Social App)활성화를 위해 네이버 소셜앱스토어 ‘소셜앱스’ (http://appstore.naver.com)를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네이버 소셜앱이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블로그, 카페, 미투데이에 설치되어 친구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풍성하게 해주는 웹 애플리케이션을 통칭하는 개념이다. 또한 이러한 앱을 한눈에 볼 수 있고, 평가 등을 남길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 페이지가 네이버 ‘소셜앱스’ 다.
 
사용자는 누구나 소셜앱스 페이지에 들어가서 자신이 원하는 앱을 자신의 블로그나, 가입한 카페, 혹은 자신의 미투데이 페이지에 설치할 수 있다. 블로그 앱을 설치했을 경우 블로그 이웃에게, 카페 앱을 설치했을 경우, 카페 멤버에게 또 미투데이 앱을 사용했다면 미투데이 친구(미친)에게 앱 초대를 할 수 도 있게 된다.
 
네이버 측은 소셜앱스를 오픈하며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소셜 게임을 포함하여 커뮤니케이션, 유틸리티 등의 영역에 걸쳐 약 40여종의 앱을 선보였다. 향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개발자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연말까지 앱의 숫자를 200개까지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NHN 포털전략 이람 이사는 “네이버에서도 ‘소셜’을 하반기 전략 화두로 잡고 있는 만큼, 이번 소셜앱스 오픈을 계기로 향후 약 2200만개의 블로그, 약 600만개의 카페, 200만 여 개의 미투데이 등에서 더욱 풍성한 SNS 활동이 일어나기를 기대한다”며 “네이버의 소셜플랫폼을 통해, 개발사는 네이버의 폭넓은 이용자 기반을 활용한 사업기회와 수익을 모색하고, 이용자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웹에서의 활동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선순환구조가 마련되는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이민형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