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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스마트폰 히든카드 ‘옵티머스원’ 출격

윤상호 기자

- 국산폰 첫 안드로이드 2.2 OS 탑재…가격 60만원대 중반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LG전자의 스마트폰 히든카드 ‘옵티머스원(Optimus One with Google)이 드디어 판매를 시작한다. LG전자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부진을 탈피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LG전자(www.lge.co.kr)는 국내 제조사 최초로 안드로이드 2.2(프로요) 버전을 탑재한 ‘옵티머스원(LG-SU370/KU3700/LU3700)’을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옵티머스원’은 ▲국산 최초 안드로이드 2.2버전 ▲인체공학적 디자인에 국내최다 5개 색상 ▲스마트폰 초심자를 위한 생활밀착형 앱(애플리케이션)을 적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국민 스마트폰’이라는 것이 LG전자의 설명이다.

이 제품은 한국을 시작으로 북미, 유럽 포함 90여개국 120개 비즈니스 파트너를 통해 순차 출시 예정이다. LG전자가 본격적인 안드로이드폰 공략 돛을 올렸다. 이 제품에는 LG전자의 500여명의 연구개발(R&D) 인력이 참여했다.

안드로이드 2.2 버전은 이전 2.1버전에 비해 ▲시스템 처리속도는 최대 5배, 인터넷 속도는 최대 3배 빨라졌고 ▲‘테더링(Tethering)’을 지원해 노트북, 스마트폰을 최대 8대까지 동시에 무선 연결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으며 ▲각종 앱을 외장메모리에 설치할 수 있는 기능 등이 특징이다.

이밖에 ▲3.2인치 HVGA(320*480)급 LCD ▲정전식 멀티터치 ▲3.5파이 이어폰잭 ▲DivX 포맷 동영상 지원 ▲지상파DMB ▲300만화소 오토포커스 카메라 ▲1500mAh 대용량 배터리 ▲4GB 외장메모리 무료 제공 등을 제공한다.

디자인은 생활 긁힘에 강한 무광 소재를 사용하고 측면에 유선형 금속 테두리를 적용했다. 사용빈도가 가장 높은 ‘홈(Home)’키와 ‘이전’키를 제품 하단 중심에 배치했다.

국내 스마트폰 사상 최다인 블랙, 블랙골드, 와인레드, 다크블루, 화이트골드(출시 예정) 등 5가지 색상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전국민의 사랑을 받아온 애니메이션 ‘스머프’를 주인공으로 제품 색상처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가격은 60만원대 중반. 보급형 시장을 노린다.

배터리 잔량 체크, 무선인터넷 사용량 확인, 실행중인 앱 관리도구 등 3종을 모은 ‘헬퍼(Helper)’와 가까운 AS센터를 찾아주고 스마트폰 상에서 1:1 문의도 가능한 ‘고객센터’ 등 스마트폰 초심자들을 위한 60여종의 생활밀착형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또 일반 휴대폰에서처럼 메뉴화면을 카테고리로 구성해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LG전자만의 스마트폰 사용자환경(UI)을 적용했다. 홈 스크린 위젯(Widget)을 통해 스마트폰 활용가이드를 지원한다.

‘옵티머스원’만의 ‘스머프 앱’에는 ▲체력 관리를 도와주는 ‘몸매관리’ ▲와이파이로 친구들과 음성채팅을 할 수 있는 ‘채널 톡’ ▲늦은 시간 귀가 길에 마치 통화를 하는 듯 전화음을 들려주는 ‘핑계전화’ ▲나만의 벨소리 제작 도구 ‘커팅 벨’ ▲‘타자 연습’ 등 재미있고 유용한 기능들을 적용했다.

이와함께 ▲PC화면에 스마트폰 화면을 띄워 제어하는 ‘OSP(On-Screen Phone)’ ▲휴대폰-웹-PC 간 실시간 정보공유가 가능한 ‘LG 에어싱크(Airsync)’ ▲증강현실 도구 ‘스캔서치(Scan Search)’ ▲카메라로 명함 등을 인식하는 ‘스마트리더(Smart Reader)’ 등 기존 옵티머스 시리즈에서 호응이 높았던 앱도 내장했다.

LG전자는 LG전자 스마트폰을 위한 ‘LG앱스(Apps)’를 통해 자체 수급 또는 직접 개발한 앱을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 한국사업부 조성하 부사장은 “‘옵티머스원’은 국산 최초로 안드로이드 2.2 버전을 탑재함과 동시에 이통 3사에 모두 공급되는 유일한 안드로이드폰”이라며 “최신 스마트폰 기능과 입문자들에게 유용한 기능을 다수 갖춰 ‘전국민 스마트폰 시대’를 여는 촉매제 역할을 해낼 것”이라고 말했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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