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프린팅/디바이스

삼성전자, “‘갤럭시 플레이어 쇼케이스’에 초대합니다”

윤상호 기자

- 23일까지 삼성모바일닷컴서 신청…27일 강남역 딜라이트서 개최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삼성전자의 스마트 플레이어 ‘갤럭시 플레이어’ 출시가 초읽기에 들어갔다.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최지성)는 갤럭시 플레이어(YP-GB1)의 국내 출시에 맞춰 27일 고객이 참여하는 쇼케이스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갤럭시 플레이어는 동영상 재생가능 MP3P에 무선랜(WiFi)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OS는 2.2버전(프로요)가 들어갔다. 기존 안드로이드 단말기들과는 달리 정식으로 앱 마켓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삼성전자의 ‘삼성앱스’와 구글의 ‘안드로이드 마켓’을 이용할 수 있다. 지메일, 구글맵 등 구글의 모바일 서비스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4인치 슈퍼 클리어 LCD를 탑재했으며 해상도는 WVGA(480*800)급이다. 지상파DMB와 삼성전자의 독자 음장 기술 등도 내장했다. 무선랜에 접속해 무료 영상통화를 활용할 수 있는 ‘킥(QiK)’ 솔루션도 들어가 있다.

쇼케이스 행사는 ‘플레이 엣지 나이트(Play Edgy Night)’를 주제로 열린다. 갤럭시 플레이어의 특징인 디스플레이, 음장 기술,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 등을 주제에 맞춰 보여 줄 예정이다. 삼성전자 옙 브랜드 모델인 배우 장근석과 걸그룹 씨스타, 개그맨 달인팀 등이 참석한다. 삼성전자 페이스북(www.facebook.com/samsungtomorrow)과 기업 블로그(www.samsungtomorrow.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하려면 오는 23일까지 삼성모바일닷컴(www.samsungmobile.com)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1인 2매의 초대권을 제공한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윤상호 기자
crow@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