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시스코, 모바일아이언과 협력… 모바일 보안 시장 공략

이유지 기자
- 모바일아이언 MDM 솔루션과 SSL VPN 클라이언트 연동, SP코리아가 공급 

[디지털데일리 이유지기자] 시스코코리아(대표 조범구)가 모바일단말관리(MDM) 솔루션 전문기업인 모바일아이언(Mobile Iron)과 협력해 국내에서 기업용 모바일 보안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 

최근 삼성전자와 전략적 협력을 맺고, 조만간 안드로이드 2.3(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를 통해 갤럭시S와 갤럭시S2에 모바일 보안 솔루션을 탑재하기로 한 시스코는 이번 국내 모바일아이언과의 협력으로 기업용 모바일 오피스 보안 솔루션 사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미국 기업인 모바일아이언은 지난해 하반기 KT가 제휴를 맺고 이 회사의 모바일 단말관리 보안 솔루션을 상용화해 제공하면서 국내 시장에 알려졌다. 

시스코코리아는 17일 개최한 ‘시스코 보안 솔루션 세미나’에서 모바일아이언과의 전략적 협력을 발표하고, 아이폰과 아이패드, 안드로이드를 위한 모바일아이언의 솔루션과 모바일 SSL VPN 클라이언트인 ‘시스코 애니커넥트’ 연동 솔루션을 시연했다. 

‘시스코 애니커넥트’ SSL VPN 클라이언트는 와이파이(무선랜), 3G, 4G 등 통신망 환경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 끊김 없이 안전한 접속을 보장하는 ‘시스코 애니커넥트 모빌리티’ 솔루션의 구성요소 중 하나이다. 현재 애플 iOS 3,4와 삼성 갤럭시용 안드로이드 2.3, HP 웹OS 2, 윈도 모바일 6.x을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SSL VPN 기능뿐 아니라 ‘이메일 로그’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사용자들이 단말기 사용에 문제가 발생하면 관리자가 즉각 문제를 분석해 쉽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모바일아이언 솔루션은 단말 설정·구성관리, 자산관리를 비롯해 기기 암호화와 잠금기능, 스마트폰 분실시 원격 데이터 삭제, 애플리케이션 관리·통제, 백업 등의 포괄적인 스마트폰 통합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모바일아이언과의 연동으로 시스코는 안전한 모바일 오피스와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아이폰,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기기 보안과 데이터 보안을 간편하게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이 제품은 국내에서 모바일아이언의 제품과 시스코 무선 제품군을 공급하는 파트너인 SP코리아가 공급한다.

김용호 시스코코리아 차장은 “모바일 오피스를 도입하는 기업은 편의성과 보안성을 균형있게 가져가는 환경을 구축해야 하며, 데이터보안뿐 아니라 단말보안관리가 필요하다”며, “모바일 오피스를 도입하는 대부분의 기업이 MDM 솔루션을 요구하기 때문에 이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진 모바일아이언과 전략적 협력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시스코는 조만간 출시할 모바일 협업 태블릿인 ‘시어스’에도 모바일아이언 솔루션과 연동한 보안 기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탑재한다는 계획이다. 

<이유지 기자>yjlee@ddaily.co.kr

이유지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