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벌써 IE10 출시?”…MS, IE10 프리뷰 버전 공개

이민형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12일(현지시각) 마이크로소프트(MS)는 인터넷익스플로러(IE) 10 프리뷰 버전을 공개했다. 지난해 3월 IE9 프리뷰 버전 공개이후 1년만이다.

이번에 공개된 IE 10은 폭넓은 HTML5, CSS3 지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최근 정식 출시된 IE9의 경우 경쟁 브라우저들에 비해 HTML5 지원 폭이 좁아 개발자들 사이에서는 단점으로 지적됐다.

IE10에는 최신 마크업언어의 지원을 비롯해 브라우저 자체 업데이트 기능도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구글 크롬이나 모질라 파이어폭스의 경우 자체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브라우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그러나 IE시리즈는 윈도 업데이트에 종속돼 있어 사용자들이 불편을 겪거나 업데이트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다.

MS IE사업부의 딘 하카모비치 부사장은 “IE9이 HTML5를 지원하기 시작했다면 IE10은 좀 더 향상된 HTML5 경험을 사용자에게 선사할 것”이라며 “IE10 역시 IE9처럼 테스트 드라이브에서 500개 이상의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IE9 프리뷰 버전 출시 후 정식출시까지 약 1년이란 기간이 소요된 것으로 볼 때, IE10 역시 베타테스트를 거쳐 내년 초 정식출시 될 것으로 예상된다.

 

IE10 프리뷰 버전은 MSDN 블로그(http://goo.gl/kQdhS)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이민형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