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아시아나IDT,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스마트 비즈니스 포털 1.0’ 출시

이상일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아시아나IDT(www.asianaidt.com 대표 김창규)는 스마트워크를 지향하는 모바일서비스 플랫폼인 “스마트 비즈니스 포털 1.0 (Smart Business Portal: 이하 Smart-BP)”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시아나IDT의 Smart-BP는 모바일 그룹웨어의 사내게시판, 메일, 전자결재, 사용자검색 등 기본 서비스 기능을 포함하여 고객의 스마트워크를 지원하는 모바일 앱스토어인 스마트 비즈니스 앱 기능을 지원한다.

아시아나IDT의 Smart-BP는 다양한 단말기와 개발환경을 지원하는 통합 모바일플랫폼(MEAP)과는 차별화하여 별도의 플랫폼 도입 없이 기업 내 이미 보유한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하는 서비스플랫폼 관점의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단말기의 통합관리 측면에서는 이미 구축된 그룹웨어 사용자에 대한 인증체계와 연계하여, Single Sign -On, MDM (Mobile Device Manager) 및 보안 요건을 충족하고 있다.

더불어 일반 사용자와는 다른 기업 사용자의 특성을 고려하여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으로 표준화하는 전략으로 다양한 단말기에 대한 통합지원과 급속한 모바일 기기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한다는 입장이다.

스마트 비즈니스 앱 서비스 영역에서는 워크 플레이스(Work Place), 통신, 교육, 비즈니스 앱으로 구분하여 기업에서 스마트워크를 실현하는데 필요한 근거리무선통신(NFC), 증강현실(AR), 음성인식 기술 등 다양한 기술을 통신사, 협력업체와 함께 접목하여, 서비스 플랫폼의 기능 확장을 준비 중에 있다.

아시아나IDT는 2010년 9월 그룹 내 모바일오피스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지난 2월부터 자체 기술로 개발한 버전을 그룹사를 대상으로 시범서비스를 통해 기능을 검증해 왔으며, 이번 스마트 비즈니스 포털 1.0을 출시를 통해 대외고객 대상으로 Smart-BP는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기자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