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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하반기 여전히 불투명”…‘글로벌 전략협의회’ 개최

윤상호 기자
- 세트부문, 11일 수원서 하반기 경영 전략 공유…부품은 13일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삼성전자가 하반기 전략을 수립하는 ‘글로벌 전략협의회’를 진행 중이다. 글로벌 전략협의회는 삼성전자가 연간 2회 개최하는 주요 경영 회의다. 이번 회의에서는 올 상반기 경영성과 공유와 하반기 주요 추진과제가 논의된다.

11일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최지성)는 이날과 12일 수원 삼성 디지털 시티에서 최지성 대표이사(부회장)과 각 사업부 사업부장, 지역총괄 등 국내 외 임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트부문 글로벌 전략협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지성 부회장은 상반기 경영성과에 대해 “중동 불안, 선진시장 경기 불확실성 등 세계 경제의 어려움 속에서도 휴대폰, 반도체 등 주력사업 중심으로 성과를 거두고 신흥 시장에서도 성장했다”고 평가했다.

하반기 경영에 대해서는 “하반기 세계 경제는 완만한 회복세가 전망되나 세계 경제 불확실성 증가와 1위 기업에 대한 견제 심화로 여전히 불투명한 상황”이라며 ▲절대 우위의 시장 리더십 강화 ▲체계적 마케팅 역량 강화와 운영 효율화 ▲ 내부 프로세스 준수 및 준법경영 강화 등을 역설했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선진시장에서 스마트 TV, 3D TV, 스마트폰 등 주력 사업에서 리더십을 강화하는 한편 생활가전 등 성장 사업에서는 판매구조 개선과 프리미엄 제품 확대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신흥시장에서는 판매역량 강화를 통해 시장을 주도한다. 또 현지화 마케팅을 강화하고 거점별 전담인력 확보로 판매를 늘린다는 전략이다.
 
체계적인 마케팅 역량을 높이기 위해서는 시장 센싱 능력을 강화하고 마케팅 프로세스 재정비를 추진한다. 경영 전반에서 스피드와 효율을 높이기 위해 공급망관리(SCM) 운영 역량 강화와 자원 운영의 효율성 제고도 진행한다.

이건희 회장이 강조한 준법 경영도 강조했다. 최 부회장은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서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준법 경영과 정도 경영이 기업문화로 정착되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최 부회장은 “대내외 경영 환경이 불투명하지만, 삼성전자는 위기에서 더 큰 도약을 이루어 냈다"며 "하반기에 더욱 철저한 대비로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부품부문 회의는 13일 기흥 삼성 나노 시티에서 최 부회장, 권오현 디바이스솔루션스(DS)사업 총괄, 각 사업부 사업부장, 해외 총괄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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