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폰 새 네이밍 전략 짰다… 갤럭시S·R·W·M·Y 5단계로
[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새로운 네이밍 전략을 도입한다. 다양한 스마트폰에 ‘갤럭시’ 시리즈라는 정체성을 부여하는 한편 이름만 봐도 해당 제품이 어떤 특성을 가졌는지 알 수 있도록 했다.
24일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최지성)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5개로 분류해 각 클래스별로 알파벳 네이밍을 부여하는 새로운 전략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오는 9월 2일 독일에서 열리는 가전전시회 IFA 2011에서 새로운 이름을 붙인 신규 스마트폰 4종(갤럭시W, 갤럭시M 프로, 갤럭시Y, 갤럭시Y 프로)도 공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삼성전자는 최상위 플래그십 모델 ‘S’(Super Smart), 프리미엄 모델 ‘R’(Royal), 하이엔드 모델 ‘W’(Wonder), 매스 모델 ‘M’(Magical), 엔트리 모델 ‘Y’(Young) 등 5개 분류로 구분, 체계적으로 이름을 부여했다.
S는 갤럭시 스마트폰 중에서도 최상위 주력 모델에만 제한적으로 사용된다. 2010년 출시된 텐밀리언셀러폰 갤럭시S, 2011년 출시돼 인기몰이 중인 갤럭시SⅡ 등이 S 모델에 해당된다.
R은 첨단 기능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리미엄 모델로 4.19인치 슈퍼 클리어 LCD ▲1GHz 듀얼코어 ▲131g 무게 ▲500만 화소 카메라 등의 스펙을 갖췄다. 올해 7월말 북유럽에 출시된 갤럭시 R이 대표 제품이다.
이외에도 하이엔드 모델에는 W, 대량판매 시장용 보급형 모델은 M, 신흥 시장 공략을 위한 저가 모델에는 Y를 붙인다.
IFA 2011에서 선보여질 갤럭시W는 3.7인치 WVGA(480×800) 디스플레이 ▲1.4GHz 초고속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HSDPA 14.4Mbps ▲소셜허브 ▲뮤직허브 ▲게임허브 등 삼성 스마트폰만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 스마트폰으로는 최초로 쿼티 키보드를 탑재해 SNS 메시징 기능을 강화한 바(Bar)타입의 갤럭시M 프로와 갤럭시Y 프로, 두께 11.5mm의 한손에 쏙 들어가는 슬림하고 컴팩트한 디자인에 HSDPA ▲WiFi b/g/n ▲블루투스 3.0 HS 등 무선통신 기능이 강화된 갤럭시 Y 등도 공개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네이밍 전략 도입은 삼성 스마트폰과 고객간 더욱 가깝게 소통하는 커뮤니케이션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하는 마케팅 수단으로 쉽고 간결한 네이밍 전략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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