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트닷넷

[PLAY Apps] 아이폰도 국가번호 없이 통화한다…SKT, ‘로밍오토다이얼’ 배포

윤상호 기자

- 애플 앱스토어서 무료 다운로드…요금 컨설팅 지원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SK텔레콤이 애플 스마트폰에서도 국가번호를 누르지 않고 해외전화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SK텔레콤(www.sktelecom.com 대표 하성민)은 오는 9월1일부터 ‘로밍오토다이얼’의 아이폰 버전 애플리케이션(앱)을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로밍오토다이얼은 해외 로밍 통화시 국가 번호를 입력치 않고 국내와 동일하게 상대방 번호만 입력해 통화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일반폰 및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스마트폰에서는 이미 제공되는 기능이다.

아이폰용 로밍오토다이얼은 휴대폰에 저장된 연락처와 연동해 단축다이얼, 초성 검색 등 국내에서도 기본적인 다이얼로로 활용할 수 있다. 해외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해당 국가를 설정한다. 현지 시간 및 사업자, 데이터로밍 설정 등 해외 로밍에 필요한 기본 정보를 제공한다.

키패드 화면에서 국가별 로밍 요금도 알려준다. T로밍고객센터(해외 로밍시 무료, +82-2-6343-9000)로 바로 연결할 수 있다.
 
또 체류 국가, 예상 체류일 및 예상 사용량을 입력하면 요금 수준을 자동으로 계산해 적합한 요금제를 추천해주는 ‘T로밍 컨설팅’을 지원한다.

한편 SK텔레콤은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앱을 다운로드한 사용자 중 1만명에게 비타 500 기프티콘을 준다. 아울러 1만명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야마하 아이폰 도킹 스피커를 증정할 예정이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윤상호 기자
crow@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