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인프라

넷앱, VM웨어와 클라우드 파트너십 확대

백지영 기자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한국넷앱(www.netapp.com/kr 대표 김백수)은 VM웨어와 클라우드 환경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새로운 협력 솔루션을 8일 발표했다.


양사의 이번 공동 솔루션은 기업이 기존 인프라스트럭처를 없애거나 교체할 필요 없이 효율성 및 유연성을 극대화하면서 안전하게 클라우드 컴퓨팅 모델로의 전환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특히 베스트 프랙티스 가이드가 문서화돼 있고, 클라우드 환경 자동화 및 중앙 관리가 가능한 인증된 통합 기술을 사용해 고객들이 안전하게 프라이빗, 퍼블릭 혹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로 혁신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설명이다.
 

새로운 클라우드 인프라 솔루션은 넷앱 유니파이드 스토리지 아키텍처 및 데이터 온 탭(Data ONTAP)상의 포괄적인 스토리지 및 데이터 관리 기능과 VM웨어의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스위트를 통합했다.


또한 기존의 가상화된 공유(shared) IT 인프라에 기반해 클라우드 관리, 프로비저닝, 백업 및 복구 기능 등을 끊김없이 통합, 구축해 준다.

한편 넷앱과 VM웨어는 고객 지원을 위해 전세계적으로 24시간 직접 컨택할 수 있는 담당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통합 지원 랩(Unified Support Lab)을 통해 엔지니어가 고객 환경 확인 및 이슈를 진단하고 고객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기자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