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축사례

웅진플레이 도시, SAP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심재석 기자
[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SAP 코리아(www.sap.com/korea 대표 형원준)는 웅진플레이도시(대표 문무경)가 ‘웅진 클라우드 원’ 솔루션을 구축하고 운영에 들어갔다고 15일 밝혔다. 웅진 클라우드 원은 중소기업용 솔루션 ‘SAP 비즈니스 원’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로, 지난해 10월 SAP와 웅진홀딩스가 함께 출시한 바 있다.

웅진홀딩스는 웅진플레이도시에 대한 SAP 비즈니스 원 구축 및 라이선스 관리,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을 담당한다.
 
SAP 비즈니스 원 클라우드 서비스는 월 정액제 형태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구축 및 운영 서비스가 통합 제공된다.

웅진플레이도시는 이를 통해 ▲업장별 매출 관리 ▲데이터 정확도 향상 ▲관리 효율 증대 ▲실시간 데이터 산출 ▲자동 데이터 집계 통한 시간 절약 ▲결재 프로세스 정립 및 관리 강화 등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웅진플레이도시 기획팀 장정현 팀장은 “기존 기간계 시스템이 오래돼 새로운 시스템을 모색하던 중 실시간 데이터 처리와 관리효율을 극대화해 주면서 월 정액제 형태로 비용 부담이 적고 신속하게 시스템을 가동할 수 있는 SAP 비즈니스 원이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했다”라며 “웅진그룹과의 원활한 데이터 연동은 물론 그룹웨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시스템 등 다양한 데이터 연동이 정확하고 자유롭게 이뤄져 영업 관리가 강화되고 업무 효율성이 크게 향상됐다”고 밝혔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SAP 비즈니스 원 클라우드 서비스는 중소기업이 별도의 시스템 구축 비용 없이SAP 비즈니스 원을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선택”이라며 “중소기업을 위한 SAP 비즈니스 원은 물론 중견중소기업 대상으로 분야별 산업에 맞게 특화된 '‘SAP 비즈니스 올인원’도 클라우드 형태로 제공된다”고 말했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심재석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