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트닷넷

[MWC2012] LG전자 세계 첫 쿼드코어폰 ‘옵티머스 4X HD’ 공개

윤상호 기자

- MWC 2012서 전시…2분기부터 세계 시장 판매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LG전자가 듀얼코어에 이어 쿼드코어도 세계 최초 타이틀을 따냈다. 쿼드코어는 스마트폰의 머리인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의 두뇌 역할을 하는 코어가 4개인 제품을 일컫는다.

LG전자(www.lge.co.kr 대표 구본준)는 쿼드코어 스마트폰 ‘옵티머스 4X HD’를 오는 27일(현지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2’에서 처음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옵티머스 4X HD 판매는 오는 2분기 유럽부터 시작한다. 3세대(3G) 이동통신을 지원한다.

이 제품은 엔비디아의 테그라3 1.5GHz 쿼드코어 AP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저전력 구동을 위해 ‘컴패니언 코어(Companion Core)’를 더했다. 기본 4개의 코어는 게임, 고화질(HD)영상 재생, 다중작업 등을 컴패니언 코어는 최소 전력으로 통화, 이메일, 음악 재생 등을 처리한다.

이와 함께 옵티머스 4X HD는 4.7인치  트루(True) HD(720*1280) IPS(In Plain Switching) 액정표시장치(LCD) 디스플레이와 안드로이드 4.0버전(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운영체제(OS)를 채용했다. 두께는 8.9mm다.

고선명멀티미디어인터페이스(HDMI) 단자를 마이크로USB로 대체한 MHL(Mobile High Definition Link) 기능을 LG전자 스마트폰 중 처음으로 갖췄다. 홈네트워크표준기술(DLNA)을 적용해 관련 기기와 콘텐츠를 무선으로 공유할 수 있다.

LG전자 박종석 모바일커뮤니케이션스(MC)사업본부장은 “고성능 스마트폰의 핵심 기술인 쿼드코어 뿐만 아니라 LG만의 혁신 기술과 디자인 역량을 집중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재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윤상호 기자
crow@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