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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산네트웍스, ‘OTT 박스’로 일본 스마트TV 시장 진출

이유지 기자
- NTT에 첫 공급, 일본 내 서비스 개시

[디지털데일리 이유지기자] 다산네트웍스(대표 남민우)가 스마트TV 구현 단말기인 OTT 박스(BOX)를 앞세워 일본 스마트TV 시장에 진출했다.

다산네트웍스는 NTT서일본(서일본전신전화주식회사)의 전략 홈 미디어 제품으로 신제품인 OTT 박스(Over-the-Top Box)가 선정돼 일본에 첫 공급했다고 밝혔다. 조만간 국내에서도 같은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OTT 박스는 유무선 통신을 받아 TV와 연결하면 기존 일반 TV를 스마트TV화하는 안드로이드OS 기반 단말 제품으로, 값비싼 스마트TV를 구입하지 않아도 TV에서 다채로운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채널과 컨텐츠를 리모콘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NTT서일본은 기존 FTTH회선 가입자의 유출을 막는 동시에 신규 가입자를 창출하고자 전략적 홈미디어 단말기로 다산네트웍스의 OTT BOX를 선정, ‘히카리박스 플러스’라는 이름으로 일본 내 최초로 지난 22일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를 통해 가정 내 새로운 미디어 서비스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주된 서비스로 동영상 채널, 특히 일본에 진출한 미국의 온라인 TV서비스 업체인 훌루(Hulu)와 제휴해 다양한 국내외 영화 및 드라마를 월정액에 제공한다. 유튜브 및 뉴스채널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향후 가정 내 홈 미디어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간다는 전략이다.

다산네트웍스는 일본 최대 통신사업자가 신규고객 및 기존 가입자를 대상으로 보급을 추진하고 있는 최신형 홈 미디어 기기의 첫 공급을 성사시킴으로써 향후 지속적인 제품 공급과 함께 국내에서의 새로운 사업기회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민병곤 다산네트웍스 사업부 부사장은 “일본에서 OTT BOX를 통해 정식 서비스가 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일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함으로써 향후 국내외 홈 미디어 단말 사업에 탄력이 붙게 됐다”며, “향후 인터넷전화와 셋톱박스 기능을 결합한 가정용 5인치 스마트패드와 무선랜 장비 등 다양한 제품을 국내외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민 부사장은 이어 “국내에서도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향 OTT BOX 공급 및 컨텐츠 사업자와의 공동 사업 기획도 추진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국내외 홈 미디어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유지 기자> yj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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