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내비게이션 사양 어디까지 발전하나

기업뉴스팀

운전자의 필수품 내비게이션은 단순히 빠른 길을 검색해 주는 차원을 넘어 안전한 운전을 위한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풀HD 동영상을 재생하고 휴대폰과 연결해 휴대폰의 모든 화면과 음성을 출력해주는 멀티스마트기기로서의 역할도 한다.

 

현대DLS(대표 김병훈)의 신제품 i-WING(Z-80i)은 지니맵으로 출시된 Z-80G의 인기에 힘입어 아이나비맵으로 새롭게 출시된 제품이다. 매립전용설계 제품으로 장착이 간편하며 어라운드뷰시스템(AVS)과 휴대폰 미러링, 라스트메모리, 퀵부팅 등 다양한 옵션기능을 제공한다. 연동가능한 주변기기가 지속적으로 개발중에 있다는 것도 Z-80i의 장점이다.


AVS의 경우 기존 어라운드뷰모니터에 3D버드뷰모드를 추가, 차량을 하늘에서 내려다보듯 보여주는 시스템으로 주차는 물론 주행에 있어서도 상당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휴대폰 미러링은 휴대폰의 HDMI단자나 MHL단자를 통해 내비게이션 모니터로 휴대폰의 모든 화면과 음성을 출력할 수 있어 영상 및 음악감상을 할 수 있다.

 

내비게이션 메인 아이콘내에 맵버전과 업데이트 일자를 표시해 업데이트 시기를 수월하게 알 수 있도록 한 라스트메모리 시스템과 운전자가 차량에 탑승하기 전에 미리 부팅을 시작해 탑승후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해주는 퀵부팅 시스템도 눈에 띄는 부분이다.

 

현대DLS(www.hdls.co.kr)는 Z-80i와 관련 AVS 장착점을 모집중에 있다. 신제품 출시 및 장착점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기업뉴스팀>biznews@ddaily.co.kr

기업뉴스팀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