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솔루션

AMD, 클라우드 게임 업체 씨나우에 투자

백지영 기자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AMD는 12일, 클라우드 게임 기술 공급사인 씨나우(CiiNOW)에 투자한다고 표했다. 이를 통해 게임 퍼블리셔, 소매업체, 배급사들은 오2016년에는 810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비디오 게임 시장에서 클라우드 게임 기술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AMD는 현재 AMD 벤처스를 통해 큰 규모의 성장하고 있는 시장에서 AMD 기술을 활용해 보다 나은 사용자 경험을 창출하는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회사들에 투자하고 있다. 이번 전략적 제휴로 AMD와 씨나우는 전세계 개발자 생태계와 차별화된 하드웨어를 활용해 최고의 온라인 게임 경험을 구현하기 위해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클라우드 게임 산업은 한때 기술적으로 불가능하다고 생각됐다. 일반 게이머들뿐만 아니라 하드코어 게이머들에 이르기까지 온라인으로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 소비자와 게임 퍼블리셔 모두에게 기존 게임 시장의 판도를 뒤흔드는 산업이 되고 있다.

향후 씨나우는 AMD 라데온 그래픽 기반의 첫번째 클라우드 솔루션을 출시, 필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풀 세트를 포함해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씨나우는 HD 고품질 게임을 클라우드에서 즉각적으로 스트리밍 할 수 있도록 서버 블레이드당 최대 8개의 HD 스트림과 서버 랙당 최대 272개의 HD 스트림을 갖춘 지연시간이 짧은 초고속 스트리밍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모든 가입자들은 언제 어디서든지 기기에 상관없이 접근 기술을 통해 클라우드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기자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