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슈나이더일렉트릭, 대학생 대상 ‘글로벌 에너지 공모전 개최’

백지영 기자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www.schneider-electric.co.kr 지사장 에릭 리제)는 다음달 22일까지 글로벌 에너지 공모전 ‘고 그린 인더 시티(Go Green in the City)’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슈나이더일렉트릭 본사 차원에서 지난 2011년부터 진행하는 것으로 미래 핵심 인력으로 성장할 글로벌 에너지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것이다. 지난 2년 간 전세계 9개 국(독일, 프랑스, 터키, 폴란드, 미국, 인도, 중국, 러시아, 브라질)에서 1050개의 팀이 참가했다.

올해에는 한국을 포함해 멕시코, 캐나다와 동아시아 8개국 지역 등 19개국으로 대상 국가를 확대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국내 대학 2~4학년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면 누구든지 2~4인의 팀을 이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인종과 남녀 등 차별 없는 다양성을 존중하는 기업 이념에 따라 각 팀에는 반드시 여학생이 한 명 이상 포함돼야 한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공모전 홈페이지(www.schneider-electric.com/gogreeninthecity/kr)을 통해 주택, 소매상, 병원, 대학, 운송, 수자원, 공공 서비스, 공항, 사무실, 주거빌딩 등의 에너지 관리 아이디어에 대한 내용이 포함된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오는 2월 22일까지 응모 접수를 받은 후 3월 중에 최종 후보 5팀을 선정해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에너지 전문가 멘토링을 거쳐 4월 1일 국내 우승자를 발표하며, 국내 우승팀 1등 400만원, 2등 300만원, 3등 200만원의 장학금 및 인턴쉽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국내 우승팀은 동아시아 대회에 진출해 여기에서 우승할 경우, 슈나이더일렉트릭 인턴쉽 기회와 전세계 25개 팀이 겨루는 파리 결선에 참가하게 된다. 최종 파리 결선에서도 우승할 경우 해외여행 및 슈나이더일렉트릭 채용 혜택이 부여된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기자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