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히타치GST, 1.2TB 용량의 기업용 10K RPM 하드디스크 출시

백지영 기자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히타치글로벌스토리지테크놀로지스(www.hgst.com, 이하 히타치GST)는 1만 RPM의 회전 속도를 자랑하는 엔터프라이즈급 하드드라이브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울트라스타 C10K1200은 2.5인치 폼팩터에 SAS 6 Gb/s 인터페이스를 채택, 안정적 데이터 처리를 지원하고 64MB 캐시를 통해 읽기/쓰기 반응 시간을 최적화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출시된 엔터프라이즈급 제품 중 가장 큰 용량인 1.2테라바이트(TB)의 저장공간을 제공한다.
이는 동급 제품 대비  33% 더 많은 용량을 제공하여, 2U-24베이 랙마운트 서버 하나당 28.8TB를 탑재할 수 있다.

또한 200만 시간의 평균무고장시간(MTBF)을 기록해 데이터 마이닝과 분석, 비즈니스 프로세싱과 같은 엔터프라이즈 어플리케이션 및 스트리밍과 같은 멀티 채널 고용량 데이터 처리에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특히 고성능 유체베어링FDB) 모터와 HGST의 회전진동 안정장치(RVS) 기술이 적용돼 안정성을 극대화시켰으며, 하드웨어 기반 암호화 기능인 벌크데이터암호화(BDE) 및 TCG(트러스티드 컴퓨팅 그룹)의 오팔스토리지보안규격을 적용했다.


울트라스타 SSD 제품군과 호환이 가능해
스토리지 티어링도 가능하다. 고성능이 요구되는 부분에 SSD 와 10K RPM 하드드라이브를 티어 0과 티어 1에 적절히 배치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기자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