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넷마블, 구글 플레이 전 부문 1위

이대호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CJ E&M 넷마블(www.netmarble.net 부문대표 조영기)은 ‘다함께 퐁퐁퐁’ 등 자사의 스마트폰 게임 3종으로 구글 플레이 마켓 전 부문 1위를 석권했다고 18일 밝혔다.
 
구글 플레이의 기록을 보면 신규인기무료∙인기무료 부문에 ‘다함께 퐁퐁퐁’, 최고매출에 ‘다함께 차차차’, 인기유료∙신규인기유료에 액션어드벤처 ‘리버스’가 각각 1위에 올랐다.

회사 측은 특히 ‘다함께 퐁퐁퐁’이 인기무료와 신규인기무료 등 2개 카테고리에서 동시 1위에 오르면서 이 같은 기록을 일궈냈다고 전했다.

넷마블이 지난 13일 출시한 ‘다함께 퐁퐁퐁’은 간단한 터치로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으로 구성돼 있다. ▲눌러눌러 터치퐁 ▲쿵짝쿵짝 리듬퐁 ▲높이높이 점핑퐁 ▲삐용비용 슈팅퐁 ▲요리조리 캐치퐁 등 총 5종이다. 이 게임은 각 미니게임의 최고점수의 합으로 카카오톡 친구들과 순위를 겨루는 것이 특징이다.
 
‘다함께 차차차’는 자동자경주 게임으로 하루 매출 10억원 안팎을 기록한 바 있는 대박 게임이다. 구글 플레이 최고매출 1위에 수차례 올랐으며 지금도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액션모험게임 ‘리버스’는 최근 개편을 거쳐 지난 8일부터 할인 이벤트를 벌이고 있는 유료게임이다.

넷마블 백영훈 본부장은 “이 인기세를 그대로 이어 향후 올 해 넷마블은 최고의 모바일 퍼블리셔로 확고히 자리매김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올해 자체 개발작 20종을 포함해 70종 이상의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