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페이스북, 타임라인 기능 업데이트

이대호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14일 페이스북(www.facebook.com)은 이용자가 자신에게 중요한 정보들을 더 쉽게 표현할 수 있도록 타임라인 업데이트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모든 포스트들은 타임라인의 오른쪽으로, 사진이나 음악 및 앱 등의 최근 활동들은 왼쪽으로 정렬된다.
 
‘내 소개’ 페이지에도 새로운 섹션들이 도입된다. 음악, 영화, 티비 프로그램이나 책 등 관심사에 대해 추가할 수 있다. 이용자는 ‘영화’ 섹션에 보고 싶은 영화들을 추가하거나, 읽는 것을 즐기는 독자라면 구독 리스트를 ‘도서(책)’ 섹션에 담아 확인하면 된다.
   
앱의 소식 및 활동을 바로 공유할 수 있는 섹션도 생겼다. 타임라인의 왼쪽 칼럼이나 ‘내 소개’ 페이지에서,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포스퀘어 등의 앱들의 활동을 모아 보거나 앱에서의 활동을 바로 타임라인에 추가 하는 것도 가능하다. 특정 앱의 소식을 삭제하고 싶다면 활동 로그에서 개별 소식 삭제를 클릭하면 된다.
 
업데이트 된 타임라인은 몇 주내로 점차 적용될 예정이다. 타임라인 업데이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해당 링크(https://www.facebook.com/help/289895441138172)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