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페이스북, 인터넷음성 통화(VoIP) 국내 확대 적용

이대호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페이스북(www.facebook.com)은 캐나다와 미국에서 시범 서비스하던 무료 인터넷 음성 통화(VoIP, 무료통화) 기능을 국내에도 확대 적용했다고 27일 밝혔다.

페이스북 앱과는 별도의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한 사용자라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나 iOS에 관계없이 업데이트를 통해 무료 통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무료 통화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화를 거는 사용자뿐 아니라 받는 상대방 역시 가장 최신의 메신저 앱으로 업데이트가 필요하다.

이용자는 메신저 앱을 업데이트 후 친구와의 대화 창 우측 상단에 위치한 ‘i’ 버튼을 클릭하여 새롭게 도입된 무료 통화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무료 통화가 걸려 오면 알림을 받게 되며 원하지 않는 상대방의 통화라면 알림을 끄거나 알림 시간 설정을 달리 하는 것도 가능하다.

페이스북의 무료 통화 기능은 무선랜(WI-FI) 연결 상태가 아니라면 사용자가 가입한 통신사 요금제의 데이터 한도가 소진되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다. 최신의 메신저 앱은 해당 링크(https://www.facebook.com/mobile/messenger)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