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시만텍코리아-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사이버 보안 위한 기술협력

이민형 기자

- 시만텍, 최신 보안 위협 대응을 위한 정보 제공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시만텍코리아(www.symantec.co.kr 대표 정경원)와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ime.korea.ac.kr 원장 임종인)은 사이버 보안 위협 대응과 보안 전문가 양성을 위한 기술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측은 서울 성북구 고려대 미래융합기술관에서 정경원 시만텍코리아 대표와 임종인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술협력 양해각서를 교환했다.
 
이번 기술협력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시만텍은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의 사이버국방학과에 지능형지속가능위협(APT) 대응 솔루션을 포함해 사이버 공격 방어 실습에 필요한 솔루션을 포괄적으로 기증하고, 사이버 보안 위협과 관련된 최신 정보를 공유한다.

고려대학교는 시만텍의 보안 솔루션을 활용한 베스트 프랙티스 및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보안 위협 테스트 및 분석에 협력할 계획이다. 양측은 향후 보안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기술협력으로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은 시만텍의 인터넷 보안위협 데이터 수집 체계인 ‘글로벌 인텔리전스 네트워크(Global Intelligence Network)’를 통해 글로벌 보안 위협 정보도 공유받게 된다.

임종인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원장은 “글로벌 정보보호 선도기업인 시만텍과 산학협력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시만텍과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최신 보안 동향과 최첨단 보안 기술이 적용된 솔루션을 통한 가치있는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미래한국에 필요한 보안 전문가 양성을 위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경원 시만텍코리아 대표는 “지속적으로늘고 있는 보안 위협 속에서 정보보호 전문인력 수요가 날로 증가하고 있는 만큼 지금이야말로 국내 보안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산학협력이 필요한 시기라고 판단했다”며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과의 협력을 시작으로 국내 정보보안 분야가 더욱 견고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이민형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