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1분기 영업이익 555억원…전년비 348%↑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엔씨소프트(www.ncsoft.com 대표 김택진)는 2013년 1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1849억원, 영업이익 555억원, 당기순이익 523억원을 달성했다고 10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31%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48%, 322% 증가했다.
지역별 1분기 매출은 한국 1192억원, 북미 247억원, 유럽 147억원, 일본 130억원, 대만 25억원 그리고 로열티 107억원이다. 제품별 분기 매출은 리니지 660억원, 리니지2 142억원, 아이온 283억원, 블레이드&소울(블소) 165억원, 길드워2 364억원, 기타 캐주얼 게임 등이 12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리니지 매출은 전분기대비 2%, 전년동기대비 51%가 증가했으며 아이온은 4.0 업데이트가 성공적으로 안착해 전년동기대비 13% 상승으로 매출 회복을 이끌었다. 길드워2는 패키지 판매 방식 특성상 북미·유럽 매출이 지난 분기 대비 감소했으나 아이템 매출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주요 매출원으로 자리매김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블소 매출은 전분기대비 39% 감소했다.
나성찬 엔씨소프트 전무는 “신작들의 성공적인 안착과 리니지, 아이온의 매출 호조가 작년 동기 대비 높은 실적 개선을 이끌어냈다”며 “향후 블소, 길드워2의 성공적인 중국 론칭과 와일드스타 등 새로운 동력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밈 코인 투자 플랫폼 GMGN… "블록체인 기술 기반 밈 토큰 거래 혁신 패러다임 구축"
2024-12-18 17:50:02혁신 3D 스트리밍 프로젝트 마와리(Mawari), 탈중앙화로 공간 컴퓨팅과 XR의 미래 모색
2024-12-18 17:45:34"멀티 SaaS 시대가 왔다" 소프트캠프, 제로트러스트 기반 보안 전략 속도
2024-12-18 17:44:02[DD퇴근길] 구글 '제미나이', 韓 협업툴 공략법은…'요기요', 이유있는 흑자 전환
2024-12-18 17:4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