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저(円低)에도 활황”…국내 보안업체, 일본시장 공략 탄력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국내 보안업체들이 일본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국내 보안시장이 포화돼 가고 있는 상황에서 일본의 보안시장 잠재력이 높게 평가받고 있다. 국내 보안업계는 일본 시장이 국내에 비해 5배가 넘는 시장규모를 갖췄다고 분석하고 있다.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열린 ‘IST 2013’에는 국내 보안업체 지란지교소프트, 미라지웍스, 모니터랩, 이글루시큐리티, 시큐아이 등 10개 업체가 참여해 각종 보안솔루션을 선보였다. 지식정보보안산업협회(KISIA)에서도 국내 보안업체들의 일본시장 진출을 위해 이번 행사에 참석,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지란지교소프트 세가지 콘셉트를 잡고 IST 2013에 참가했다. 현지업체인 트라이팟웍스와 공동개발한 제품을 전시하는 부스, 지란소프트재팬에서 출시한 제품을 전시하는 부스, 국내보다 일본시장에 먼저 출시한 제품을 전시하는 부스(한국관)로 총 3개의 부스로 출전했다.
각 부스에는 스팸메일차단솔루션 ‘스팸스나이퍼’, ‘업무용 메신저 ‘쿨메신저’, 발신메일보안솔루션 ‘메일스크린’ 과 일본에서 처음 선보이는 자산관리솔루션 ‘오피스키퍼’ 등 총 9개 솔루션이다.
특히 일본 현지업체인 트라이팍웍스와 공동개발을 통해 출시한 다이렉트팟은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로 사내 파일서버에 접근해 페이퍼리스 회의가 가능한 솔루션이다.
오치영 지란지교소프트 대표는 “지란지교소프트에게 있어 일본시장은 큰 기회의 땅”이라며 “지란소프트재팬을 비롯해 총판사인 트라이팟웍스 등과 함께 일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올해 일본시장 예상 매출액은 120억원(전체 150억원)으로 잡았다”고 설명했다.
얼마 전 사명을 변경한 시큐아이는 이번 전시회에서도 자사의 차세대방화벽 ‘시큐아이엠에프2’과 ‘스위프트박스’를 선보였다. 지난해가 일본시장 진출을 위한 초석을 다지는 해였다면, 올해는 본격적인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시큐아이 관계자는 “일본시장을 중심으로 올해 해외시장 매출을 2배로 늘리는 것이 회사 목표”라며 “지난해 일본시장에서만 60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올해는 100억원을 내다보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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