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IBK기업은행, 스마트 금융 브랜드 ‘IBK ONE’ 런칭

이상일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IBK기업은행(www.ibk.co.kr 은행장 조준희)은 IBK 스마트금융만의 차별화된 이미지와 서비스 제공을 위해 ‘IBK ONE’이라는 통합브랜드 런칭과 함께 기존 스마트뱅킹을 업그레이드한 ‘IBK ONE뱅킹’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기업은행 스마트금융의 새 브랜드 ‘IBK ONE’은 스마트금융 넘버 ‘원’ 은행이라는 비전과 고객이 ‘원’하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성공을 돕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새 브랜드 런칭으로 기업은행이 제공하고 있는 스마트뱅킹과 스마트 애플리케이션(APP) 등은 ‘IBK ONE‘ 라는 통일된 브랜드명과 일관된 이미지로 리뉴얼된다.

 

특히 기존 개인스마트뱅킹을 업그레이드한 ‘IBK ONE뱅킹(개인)’은 자주 쓰는 메뉴를 첫 화면에 배치하거나 화면을 자유롭게 구성하는 등 고객 맞춤서비스를 강화했다.

 

또 거래별 단계를 줄여 편의성을 높였으며,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지원서비스(TTS)를 도입하고 이를 영어와 베트남어, 중국어, 인도네시아어 등 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기업은행은 새 브랜드 런칭을 기념해 오는 9월말까지 IBK ONE뱅킹 첫 이용고객 등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498명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기자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