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캠프모바일 ‘밴드’(BAND), 월간 앱 구동수 15억회 돌파

이대호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네이버 자회사인 캠프모바일(www.campmobile.com 대표 이람)은 지인 기반 모바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밴드’(BAND)가 지난 8월 월간 앱 구동수에서 15억회를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캠프모바일은 밴드의 월간 앱 구동수 15억회를 전세계 폐쇄형 SNS(Private Social Network Service) 중 1위 기록으로 보고 있다. 글로벌 폐쇄형 SNS로 유명한 소셜네트워킹 앱 패스(Path)보다 150%이상 높은 서비스 볼륨을 보이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미국의 모바일 로그 분석 전문기관 플러리(Flurry)가 집계한 지표에 따르면 밴드는 지난 1월 월간 앱 구동수 1억7000회에서 8월 월간 앱 구동수 15억회를 기록하면서 7개월 사이에 980%의 놀라운 성장률을 보였다.

또한 밴드는 지난해 8월 서비스 출시 이후 약 9개월만인 지난 5월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그로부터 4개월이 지난 9일 현재 16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다. 밴드에는 현재 약 690만개의 밴드(모임)가 개설돼 있다.

회사 측은 “현재 10개국 언어를 지원하며 300만 이상의 글로벌 이용자를 확보한 밴드는 특히 일본·대만·태국·미국·캐나다에서 초대 가입률(전체 신규 가입자 중 친구의 초대를 통해 가입하는 비율)이 55% 이상으로 상승, 한국에서와 마찬가지로 서비스 확산의 가능성을 높여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밴드는 연내 독일어를 지원하고 일본·대만 등에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