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솔루션

티베로 “진짜 빅데이터 솔루션은 바로 이것”

심재석 기자

\"사용자
[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티맥스소프트(대표 남정곤)와 관계사인 티베로(대표 장인수)는 1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티맥스데이 2013’를 개최하고, 빅데이터 통합 솔루션 ‘인피니티(Infini*T)’를 출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인피니티는 데이터수집, 처리, 저장, 분석 등으로 구성된 통합 빅데이터 솔루션이다.

티베로는 데이터 수집을 위해서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채널통합 솔루션 애니링크를 발전시켜 ‘인피니링크’라는 제품을 만들었다. 또 데이터 처리 속도 개선을 위해 오라클의 코히어런스와 유사한 제품인 
인피니캐시도 선보였다. 인메모리 기술을 활용해 데이터 처리속도를 극대화 한 것이다. 저장은 관계형 DB 티베로와 확장형 DB인피니데이터를 이용하면 된다.

회사 측은 “인피니티를 통해 속도와 성능 면에서 최상의 효율성을 제공하며, 나아가 데이터 증가에 따른 물리적인 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는 무한데이터 확장을 가능케 한다”고 자신했다.

회사 측은 아울러 “비정형 데이터는 물론 기존 기업환경에서 분석·활용돼왔던 정형 데이터까지 가장 지능적인 방법으로 수집, 처리, 저장 및 통합 분석을 가능케 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에는 티맥스 박대연 CTO(최고기술책임자)가 기조연설을 통해 빅데이터 시대의 새로운 진화 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빅데이터 프로젝트의 실패 요인을 지적한 뒤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의 수집부터 가공, 최종 활용까지의 전 과정에 대해 티맥스의 해법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기상청,서울보증보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CJ헬로비전 등 티베로 주요 고객사들과 더불어 현대하이스코 정보기술담당 권태우 이사가 티베로 데이터베이스의 고객 적용 사례를 발표했다.

권 이사는 “현대하이스코 당진2공장 생산관리시스템(MES) 메인DBMS로 ‘티베로 5’를 도입해 더욱 안정적인 생산관리시스템 운영 및 신속한 기술지원 서비스를 통해 업무효율이 높아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와 관련해 티베로 장인수 대표이사는 “빅데이터는 단순한 IT 트렌드가 아니라 기업의 생존 전략과 관련이 있다”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인피니티 솔루션은 빅데이터 라이프사이클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최적의 빅데이터 솔루션으로서 티맥스가 선도해 나갈 빅데이터 시대의 핵심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심재석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