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디자인멤버십’ 20주년 기념 전시회 개최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각자대표 권오현, 윤부근, 신종균)는 27일 자사 디자인 인재육성 프로그램인 ‘삼성디자인멤버십’이 20주년을 맞았다고 밝혔다.
지난 1993년부터 시작된 삼성디자인멤버십은 인재 육성과 디자인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삼성전자가 대학생에게 자유로운 창작 활동과 다양한 경험을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다.
삼성전자는 26일 서울 청담동 갤러리원에서 장동훈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 부사장, 멤버십 졸업회원과 현회원, 역대 자문 교수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주년 기념 전시회를 실시했다.
전시회에서는 멤버십의 역사와 성과, ‘융복합 디자인 인재 육성’을 위한 새로운 비전을 공유했다. 장동훈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 부사장은 “회원들이 사고와 창의력의 폭을 넓히는 활동들을 지속해 앞으로 세상을 놀라게 할 창의적 융복합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삼성디자인멤버십에 체계적 교육 프로그램과 산학 활동 기회 등을 제공하며 회원들은 2년간 활동한다. 올해부터는 융복합 역량과 다면적 사고력을 더욱 키우기 위해 디자인 분야 대학생 외에도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공학, 인문학 등 타 전공 학생도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이번 삼성디자인멤버십 20주년 기념 전시회는 ‘호기심, 디자인, 가능성을 풀다’라는 주제로 27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일반인에게도 공개된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밈 코인 투자 플랫폼 GMGN… "블록체인 기술 기반 밈 토큰 거래 혁신 패러다임 구축"
2024-12-18 17:50:02혁신 3D 스트리밍 프로젝트 마와리(Mawari), 탈중앙화로 공간 컴퓨팅과 XR의 미래 모색
2024-12-18 17:45:34"멀티 SaaS 시대가 왔다" 소프트캠프, 제로트러스트 기반 보안 전략 속도
2024-12-18 17:44:02[DD퇴근길] 구글 '제미나이', 韓 협업툴 공략법은…'요기요', 이유있는 흑자 전환
2024-12-18 17:4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