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밴드’(BAND), 네이버 카페 체류시간 넘어섰다
- 밴드, 지난 11월 월간 총 체류시간 20억분 돌파…네이버카페 17억분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네이버 자회사 캠프모바일(www.campmobile.com 공동대표 이람, 박종만)은 지인 기반 모바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밴드(BAND)’가 월간 총 체류시간 면에서 다음, 네이버 등의 모바일 ‘카페’ 서비스를 넘어섰다고 13일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지난 11월 ‘밴드’의 총 체류시간은 20억분으로 올해 1월 대비 무려 835% 이상의 성장을 기록해 네이버카페 17억분, 다음카페 14억분보다 앞선 것으로 집계됐다.
‘밴드’의 월간 총 체류시간은 지난 10월 ‘다음카페’를 앞지른 데 이어 이번 달 들어서는 ‘네이버카페’마저 큰 폭으로 넘어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툴로써 입지를 굳히기 시작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총 체류시간(Total Time Spent)은 이용자들이 해당 서비스에 머무르는 시간의 총합을 나타낸 수치로 해당 서비스에 대한 브랜드 충성도 및 실제 사용성 등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지표로 활용된다.
현재 밴드는 10개국 언어를 지원하며 한국을 포함해 168개국에서 2000만 이상의 글로벌 이용자를 확보했다. 특히 일본·대만·태국·미국·캐나다에서 이용자 확대가 가속화되고 있다.
한편 폐쇄형 SNS의 독보적 선두인 ‘밴드(BAND)’는 최근 멤버 간 커뮤니케이션에 스티커를 구입해 사용할 수 있는 ‘스티커샵’을 전 세계 동시 오픈한 데 이어 최근 밴드 멤버들 간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기프트샵’을 선보인 바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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