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씨온, ‘식신’ 개편…8000여 맛집 할인정보 한번에 본다

이대호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전문기업인 씨온(www.seeon.kr, 대표 안병익)이 맛집 추천 애플리케이션(앱) ‘식신(食神) 핫플레이스’ 개편을 단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씨온은 네이버가 맛집 추천 서비스 ‘윙스푼’을 종료하는 것에 맞춰 이번 개편을 단행했다는 설명이다. 식신 핫플레이스는 지난 10월 출시돼 두 달 만에 15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회사 측은 지난달 식신 웹사이트 ‘식신핫닷컴’을 오픈, 관련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식신 서비스는 8000여개 매장의 할인쿠폰 정보를 모아 볼 수 있는 기능과 테마별 추천 기능이 강화됐다. 식신의 맛집 정보는 위치기반 SNS 씨온의 480만 사용자가 남긴 1억2000만건의 체크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맛집부터 추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안병익 씨온 대표는 “식신 핫플레이스는 사용자 참여를 바탕으로 만든 똑똑한 개인 맞춤형 추천 서비스로 앞으로 개인별 맞춤 정보를 더욱더 강화하고 해외 주요도시 맛집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식신 핫플레이스 앱은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티스토어 등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현재 맛집 리뷰를 올리면 빕스 커플 스테이크 세트 식사권과 투썸플레이스 케이크 교환권, 텐바이텐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