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알카텔루슨트, SDN 가상 서비스 게이트웨이 출시

이유지 기자
-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가상화, 자동화 보장  

[디지털데일리 이유지기자] 알카텔루슨트는 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킹(SDN)을 위한 고성능 가상 서비스 게이트웨이인 ‘7850VSG’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7850VSG는 올해 초 알카텔루슨트가 발표한 개방형 소프트웨어 기반 솔루션 ‘누아지(Nuage) VSP(Virtualized Services Platform)’와 연동되는 하드웨어 솔루션이다. 가상화된 데이터센터 네트워크뿐만 아니라 가상화돼 있지 않은 데이터센터 네트워크의 연결 구성을 자동화시켜 준다.

대기업과 통신사업자들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데이터센터와 네트워크 자산을 가상화하고, 매니지드 호스팅 서비스를 공공 클라우드에 연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적화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가상화된 자원과 가상화되지 않은 자원간의 연동으로 네트워크와 서버 자원의 효율성을 높여야 한다.

이러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출시된 7850VSG는 가상화되지 않은 데이터센터와 네트워크 자원을 제어하고 자동화시켜 주는 가상 서비스 게이트웨이 솔루션이다. 망 전체의 자동화와 가상화를 보장하는 테라비트급 용량을 갖고 있으며 단일 랙, 유닛, 멀티테넌트 환경에 적합한 스위칭과 라우팅 능력을 제공한다.  
 
유지일 한국알카텔루슨트 사장은 “앞으로의 네트워크는 애플리케이션 요구에 따라 네트워크 자원이 동적으로 할당되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도록 발전할 것이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 친화적 구조로 네트워크가 변화되면 통신사업자나 기업의 투자비와 유지관리 비용을 혁신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국알카텔루슨트는 완비된 SDN 솔루션으로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영업에 나설 계획이다.

<이유지 기자> yjlee@ddaily.co.kr

이유지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