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카카오스토리’ 2.0 업데이트…모아보기 등 사용성 개선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카카오(www.kakao.com 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서비스 중인 모바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카카오스토리를 2.0 버전으로 업데이트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지난 2012년 3월 카카오스토리 출시 이후 이뤄진 가장 큰 폭의 변화를 담고 있다. 새로운 기능 추가와 함께 사용성과 편의성 개선이 업데이트의 핵심이다.
 
가장 큰 변화가 있는 부분은 ▲‘내스토리’ 타입별 모아보기 ▲시간순 리스트뷰 추가 ▲‘소식’ 페이지에서 바로 피드백 추가 및 멀티미디어 재생 기능 지원 ▲디자인 전반에 걸친 직관성 및 세련미 강화 등이다.
 
내스토리는 2.0버전부터 ‘사진’ ‘동영상’ ‘음악’ 등, 타입별 모아보기가 가능해진다. 스토리 정렬도 기존 격자 형태에서 시간순의 리스트 형태로 개편해 모든 스토리를 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기존 격자형태를 선호하는 사용자들은 스토리 우측 상단의 격자무니 아이콘을 클릭해 그대로 ‘내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소식 페이지에서는 피드백을 남기고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재생하는데 필요했던 경로를 대폭 줄여 사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느낌’ ‘댓글’ ‘공유’ 등의 기능을 소식 페이지로 바로 꺼냄으로써 사용자들끼리 더욱 빠르게 피드백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이 소식 보지 않기’ 및 ‘신고하기’ 등 내 소식 페이지 관리를 위한 기능도 앞으로 꺼내 접근성을 높였다. 동영상과 음악 포스트 또한 추가 이동 없이 소식 페이지에서 바로 재생할 수 있다.
 
이번 2.0 버전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 iOS 버전을 동시에 선보이며 안드로이드 OS v.2.2, iOS v.5 이상에서 지원된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