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엔씨소프트, 업계 최초 IT서비스 관리체계 인증 획득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엔씨소프트(www.ncsoft.com 대표 김택진)가 국내 게임업계 최초로 IT서비스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인증인 ‘ISO/IEC20000’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ISO/IEC20000은 영국표준협회(British Standards Institution, BSI)가 인증하고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Standard Organization, ISO)가 공인하는 IT서비스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인증으로 해당 기업이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수준의 IT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17일 진행된 인증 수여식에서 엔씨소프트 노병호 전무는 “외부의 컨설팅이나 솔루션 없이 자체 인력만으로 2년에 가까운 시간을 준비하였으며 특히 오랜 시간 동안 여러 팀에서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뜻깊게 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다”며 “인증 획득을 도착점이 아니라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의 IT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시작점으로 보고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BSI코리아 천정기 회장은 “엔씨소프트의 ISO/IEC20000 획득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IT 운영 서비스 회사임을 입증 받은 것”이라며 “향후 IT 관리 체계 수립 뿐만 아니라 유지 활동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BSI코리아는 향후 6개월 주기의 사후심사와 3년 단위의 갱신 심사를 진행할 예정으로 엔씨소프트는 인증을 통해 IT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리고 IT 운영 및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