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솔루션

씨게이트, 오픈스택 위한 스토리지 플랫폼 API 출시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씨게이트테크놀로지(www.seagatetechnology.com)는 자사의 오픈 스토리지 플랫폼에 오픈스택을 위한 API와 라이브러리를 추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통해 오픈 소스 전략을 보다 확대한다는 설명이다. 앞서 올해 초에는 페이스북 주도의 오픈컴퓨트프로젝트(OCP)에 인터페이스 사양을 지원한 바 있다.

이번 플랫번폼 API, 라이브러리 및 시뮬레이터 기술을 개방을 통해 씨게이트는 오픈스택 커뮤니티가 씨게이트의 키네틱 기술 위에 설계된 애플리케이션과 시스템을 설계, 테스트, 배포하도록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오픈스택 이용자들은 이전에 비해 단순하고 비용 효율적인 방법으로 객체 기반 솔루션을 개발하고, 시장 출시 시간을 앞당길 수 있다는 것이 씨게이트 측의 설명이다.

마크 리 씨게이트 CTO는 “씨게이트가 주력하고 있는 키네틱 플랫폼은 전세계 개발자들이 혁신적인 클라우드 스토리지 아키텍처 설계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놀라운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며 “씨게이트는 오픈 소스 혁신을 주도하고, 시스템 설계자 및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최신 스토리지 솔루션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툴을 지원해 생태계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벤 체리안 잉크탱크 전략적 개발 담당 부사장은 “씨게이트와의 협업으로 개방형 소프트웨어-정의 스토리지 생태계에 참여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잉크탱크는 지난달 레드햇에 인수됐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