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클라우드 기반 건설자재 원가정보 서비스 제공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한국물가협회, 한국물가정보, 아이디어정보기술과 함께 ‘클라우드 기반 물가지 정보 솔루션 서비스 제공 공동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신력 있는 물가 관련 잡지(이하 물가지) 정보를 온라인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물가지 정보 콘텐츠 및 원가계산 솔루션 제공 ▲KT 클라우드 인프라의 안정적 제공 및 부가가치 창출 제휴 사업 전개를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업무 협약을 맺은 이들 4개사는 우선 책자를 통해서만 원가를 확인할 수 있었던 ‘건설자재 원가정보’를 DB화 하고 이를 통해 원가계산까지 진행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KT는 클라우드 인프라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SaaS(Software as a Service)형 원가계산 솔루션 추진을 위한 기술을 지원한다. 또한 한국물가협회와 한국물가정보는 공신력있는 단가DB를 제공하고 아이디어정보기술은 관련 솔루션을 개발한다는 설명이다.
KT 기업사업컨설팅본부 유양환 본부장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건설분야 원가 계산 솔루션 활성화에 이어 추후 다른 분야까지 관련 솔루션이 확대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국민연금, 고려아연 ‘집중투표제’ 지지… 법원 판단만 남아
2025-01-19 15:31:10공정・투명한 '공매도'위한 가이드라인 최종안 마련… 금감원 "3월말까지 전산화 완성"
2025-01-19 14:20:28알뜰폰 업계, 갤럭시S25 가입자 사전유치 경쟁 ‘후끈’
2025-01-19 13:16: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