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티맥스데이터-시만텍, 백업·고가용성 분야 기술협력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티맥스데이터와 시만텍코리아가 데이터베이스(DB)의 백업 및 고가용성 향상을 위한 기술협력에 나선다.

1일 DB기업인 티맥스데이터(대표 장인수)와 백업 및 보안 솔루션 기업 시만텍코리아(대표 조원영)는 DB 백업 및 고가용성 향상을 위한 기술 협력 및 시장공략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티맥스데이터의 DBMS 제품인 티베로에 최적화된 백업 솔루션을 개발하고, 티베로 이중화에 최적화된 공유파일시스템 기반 클러스터링을 통한 빠른 페일오버 지원하는 등의 기술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 일환으로 시만텍은 자사의 기업용 백업 및 복구 솔루션 ‘넷백업’과 고가용성을 지원하는 고성능 파일 시스템 ‘스토리지 파운데이션 클러스터 파일 시스템/HA’를 티맥스데이터의 티베로에 최적화해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티맥스데이터는 전국적인 영업망과 국내 시장에서의 탄탄한 입지를 기반으로 시만텍 솔루션의 영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티맥스데이터 장인수 대표는 “이번 기술협력을 통해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국산 데이터베이스 시장점유율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원영 시만텍코리아 대표는 “티맥스데이터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온라인 자동화 백업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