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코웨이, 경력단절여성 위한 강연 진행

이수환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코웨이(www.coway.co.kr 대표 김동현)는 자사 황진선 코스메틱사업본부장(전무)이 여성주간을 맞이해 지난 3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코웨이 코스메틱브랜드 Re:NK는 지난 3월부터 경력 단절여성들의 성공적 사회진출을 위한 사회공헌프로그램인 ‘Re:NK Re:starter Beauty College’를 진행해오고 있다. 이 날 진행된 강연은 제19회 여성주간을 맞이해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주관으로 여성의 커리어 개발 및 일하는 여성으로서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됐다.

황진선 코스메틱사업본부장은 “재취업을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점은 내가 어떤 일을 하고 싶고 잘하는 지를 정확히 아는 것”이라며 “막연히 재취업에 도전하기 보다는 원하는 일에 대한 준비과정을 통해 시행착오를 줄여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황진선 코스메틱사업본부장은 코웨이 최초 여성임원으로 1990년 한국P&G 영업본부에 입사해 고객마케팅 담당이사와 일본P&G 글로벌 커스터머 리더 겸 시장 전략 및 기획 리더를 지냈다. 이어 2009년 제일모직 패션부문 영업전략 담당상무, 남성복 1사업부 상무를 역임했다. 2013년 코웨이는 코스메틱사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황진선 전무를 영입했다.

한편 ‘Re:NK Re:starter Beauty College’는 매년 경력단절 여성이 전문교육기관에서 국가자격증인 피부관리사 및 메이크업 자격증 취득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수강비 전액을 지원해주며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연계해 취업 컨설팅까지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총 40명의 1기 참가자 중 현재 23명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얻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이수환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